수강후기

[실전준비반 70기 백억부자로 가기 위한 첫 걸음조 개포동헐크] 매수는 부동산 공부의 10프로 밖에 안된다고 하십니다..

  • 25.07.09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1. 다시 만난 너나위님, 국밥 같은 든든함

안녕하세요, 실전준비반을 수강하고 있는 개포동헐크입니다. 오랜만에 듣는 너나위님 강의는 역시나 국밥처럼 든든했습니다. 시작 전부터 설렘 반, 긴장 반이었는데요, 특히 조원분들이 “혼날 수도 있다”고 하셔서 살짝 쫄기도 했죠. 그런데 막상 들어보니 조곤조곤한 말투 속에 찔리는 한마디 한마디가 숨어 있어서, 오히려 더 집중하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도 모르게 자세가 바르게 앉아졌어요.

 

2. “오래 한다고 다 잘하는 거 아냐” – 진심이 꽃힌 순간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오래 한다고 다 잘하는 거 아니고, 잘하려고 해야 실력이 는다”는 말씀이었습니다. 순간 ‘이거 내 얘기인데…?’ 싶더라고요. 그동안 나름대로 부동산 공부를 꾸준히 해왔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돌아보면 ‘진짜 실력을 쌓으려고 했나?’ 싶은 순간들이 떠올랐습니다. 특히 투자를 준비하는 제 태도나 공부하는 방식이 조금 안일했다는 걸 뼈저리게 느꼈어요. 그냥 자료만 보고 흐름만 따라가는 걸로는 부족하다는 걸 다시금 깨달았습니다.

 

3. 잃지 않는 아파트 투자, 기준부터 다시 세우기

이번 1강을 들으며 가장 와닿았던 건 ‘잃지 않는 투자’의 중요성이었습니다. 그동안은 ‘언제 사야 하나’, ‘뭐가 오를까’에만 집중했다면, 이번 강의를 통해 ‘어떻게 잃지 않을 것인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됐습니다. 특히 상황별 대처 매뉴얼을 익히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느꼈고, 이를 몸에 익히기 위해 반복적인 연습이 필요하다는 걸 절감했습니다. 결국 실전에서 흔들리지 않으려면 기준과 원칙이 단단해야 한다는 걸 배웠습니다.

 

4. 다시, 기본으로. 다시, 기대하게 되는 시간

이번 강의는 단순히 아파트 투자 정보를 얻는 자리가 아니라, 투자자로서의 기본기를 다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중요한데도 잊고 지냈던 원칙들을 다시 떠올리게 해줬고, 앞으로의 학습 방향까지도 잡아준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강의가 벌써부터 기대되고, 이 흐름을 잘 이어가고 싶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너나위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저처럼 방향을 점검하고 싶은 분들께도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댓글


개포동헐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