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독모]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독서후기(아르미1623)

  • 25.07.11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게으르게 살지ㅇ만 부자는 되고 싶어

2. 저자 및 출판사: 예프리, 모티브

3. 읽은 날짜: 2025.7.10.

 

STEP2. 책에서 본 것

 

[Part1. 자동 저축 시스템 만들기]

#목표 쪼개기  #방법 찾기 #시각화

 

p25 실행이 가능한 작은 행동들로 쪼개야 지치지 않고 목표에 더 쉽고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p29 성공하는 사람은 방법을 찾고, 실패하는 사람은 핑계를 찾는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p31 저축 목표금액이 익숙해질때까지는 오타니처럼 눈에 잘 띄는 곳에 포스트잇을 붙여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Part2. '1억부터 모으세요'에 숨겨진 함정]

#내 기준의 행복

 

p73 내가 행복하면 그냥 행복한 것이지 누군가 내 행복을 알아주어야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다. <돈, 일하게하라>박영옥

 

[Part3. 자동 투자 시스템 만들기]

#시간 우리 편  #투자 방법 찾기

 

p115 시간을 우리 편으로 만들수록 더 많은 돈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p136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Part4. 절세계좌 200% 활용하기(연금저축&ISA)]

#연금저축   #ISA 활용

 

P150 20~30년 뒤의 노후 계획이 있는가?

         50대 이후에도 지금처럼 일할 수 있는가?

         50대 이후엔 얼마의 생활비를 쓸 것인가?

         내가 일하지 않아도 수동적 소득이 있는가?

 

[Part5. 당신의 ‘몸값’을 키워라]

#빨리 시작하는 습관

 

P217 완벽한 때는 존재하지 않는다. 설령 있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그 타이밍이 언제인지 알 수 없다. 그러니 일단 대충 빨리 일을 시작하는 습관을 가져보도록 하자.

 

[Part6. 당신의 이야기가 돈이 되는 순가]

#지속적 시도  #일단 시작하기

 

p235 지금의 명성을 얻은 이들도 포기하지 않고 시도를 계속 해왔기에 현재의 모습이 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러니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 되어야한다고 지레 겁을 먹지 말자. 일단 시작한 후 끊임없이 배워나가며 성장하면 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목표 쪼개기, 시각화 등은 목표달성에 꼭 필요한 요소로 많이 들어봤다. 일상의 익숙함에 취해 월부를 멀리하며 누워서 공부해야하는데 생각했던 최근의 나에게 꼭 필요했고 다시 상기 시켜야하는 말들이다. 목표 쪼개기! 시각화! 참 어렵고 힘든 매수, 세입자 구하기에서도 난 일 핑계로 도망 다니고 있었다. 내 전재산을 부어넣은 때조차도 마음만 조급하여 부사님들을 쪼아대기만했다. 크게만 느껴졌던 은퇴자금을 상기시키며 목표 쪼개기, 시각화를 통해 앞으로 한걸을 발을 디뎌봐야겠다.

 

2. 나가 좋아하는 소소한 행복을 누리며 시간을 내편으로 만들 수 있도록 책읽기, 강의 듣기, 임장, 투자하기 등을 다시 열심히 시작해야겠다. 시간을 내편으로 만들어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게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노후에는 조금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

 

3. 50대가 얼마남지않은 요즘 나는 은퇴를 위해 무엇을 준비했으며,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아무런 계획이 없다. 공부하기 딱 좋은 때는 없으니 타이밍을 기다리지않고 완벽하지 않지만 목표를 향해 나아가며 수정보완해나가며 나의 노후를 준비해 나가야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목표달성을 위해 목표 쪽개기(계획표상), 계획 또는 최종목표를 시각화
  2. 내 기준의 행복을 찾으며  하루라도 빨리 투자시작하여 돈버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3. 일단 시작하여 지속적으로 성장을 위한 배움의 끈을 놓지않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235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 되어야한다고 지레 겁을 먹지 말자. 일단 시작한 후 끊임없이 배워나가며 성장하면 된다. 

 


댓글


아르미1623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