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내 집 마련 기초반 강의] 수강 중인 조토리입니다.
2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막연하게 느껴졌던 내 집 마련하는 방법을 하나하나 가르쳐주시는 선생님들께, 또 놀이터에서 이끌어주시는 선생님들과 함께 수강하는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이 가장 크게 느껴졌습니다.
대출을 생각하면 두려운 마음이 있었는데 적정한 대출 금액이 얼마인지, 현명하게 대출을 활용하는 것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고 저희 가족의 예산도 다시 한번 점검해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치 분석하는 법을 배우게 된 것에 감사합니다. 과제를 하면서 이렇게 가치 분석을 해나가다 보면 후회하는 선택을 하지는 않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저는 실은 2년 전 친한 언니의 추천으로 열반기초반 수강을 한 바 있습니다.
강의를 수강 할 당시에는 정말 좋은 강의를 듣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었지만
한편으로는 워킹맘으로 하루하루 살아내기만에도 벅찼기에 ‘부동산’이란 제가 도전할 수 없는 영역이라고 느꼈습니다. 그 때는 건강도 나빴던 지라 임장 다니고 보고서 쓰고 할 자신이 없고 두렵기만 했기에 ‘행동’으로 연결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로부터 2년이 지났고, 저는 아직도 내 집을 마련하지 못했습니다.
더 이상 내 집 마련을 미루고 싶지 않다는 마음으로 강의를 수강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코크드림님의 강의를 듣는 중, 선생님의 마지막 강의에서 해주신 말씀이 가슴을 울렸습니다.
‘내 아이도 이렇게 집을 사지 않고 살아가는 삶을 살게 하고 싶지 않았다. 경제적인 조언을 주는 어른이 되고 싶었다.’
저도 제 아이가 예전의 저처럼 자산에 대한 지식 없이 그저 하루하루 버텨내는 삶을 사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이번에는 꼭 ‘행동’해서 현명한 내 집 마련에 성공하고 싶어요!
아이에게 세상을 살아가는데 든든한 조력자가 될 수 있는 어른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열심히하시는 수강생 분들이 많아, 그만큼 해내지 못하는 제 자신이 답답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번에는 포기하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해나가려고 합니다.
그 길을 도와주시는 월부 선생님들과 함께 에너지 끌어올려주시는 수강생분들 감사합니다!
3주차 강의도 열심히 듣겠습니다.
댓글
조토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