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기 58기 열심히 해서 7월에 2사가조 갤럭시스타] 2주차 강의 후기

  • 25.07.14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2주차 강의를 통해 나의 소득액과 저축액을 바탕으로 감당할 수 있는 대출한도와
6.27 대출 규제를 포함하여 3가지 대출 관련하여 공부를 하였다.

그동안 대출 관련에서는 전혀 관심도 두지 않았었고 생각해보니 과거에도 아무것도 모른채 은행에 가서 장기상환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한게 벌써 10년이 넘었는데.. 
많은 대출 용어들과 대출 규제들이 생겨났고 그 많은것을 공부하면서 참 머리가 많이 아팠는데 코크드림님 수업을 통해 깔끔하게 정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생각해보니 큰돈이 오가는 집 매수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출에 대해 등한시 했었던 부분에 대해 반성을 하게 되었고 이제라도 이렇게 알게 되어 다행이라 생각된다.

 

또한 서울, 경기 주요 도시에 대하여 급지가 나뉘어져 있는 부분도 과거에는 왜 이렇게까지 계급을 나눌까 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이 수업을 통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되었다. 근데 특이한 부분은 내 임장지역인 마포가 과거에는 하급지 였을텐데.. 재개발을 통해 2급지로 껑충 상승 했다는것을 볼때 강남과 가까운 동작구도 재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만큼 나중에는 동작구도 2급지로 신분상승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해보았다.


임장후보지역을 선택하기위해 여러 지역에 있는 같은 금액대 아파트가 다수였지만 교통, 환경, 학군을 평가해봤더니 제각각 이었다. 이를 통해 점수를 매기어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 합리적이라 생각이 든다. 이 수업을 듣기전에는 완전 감으로 집을 샀을텐데 말이다.
하지만 직접 가서 눈으로 보지 않았기에 임장을 통해 확인을 해봐야 할텐데.. 내가 선택한 물건을 직접 눈으로 봤을때 실망하면 어떨까.. 이럴때는 다른 후보를 선택해야 하는데.. 사실 10개의 같은 가격대의 물건들은 그냥 지도상에 같은 가격대의 아파트를 그냥 무작위로 고른것이다. 이렇게 하는게 맞을까? 라는 의문을 품게 되었다..
아마도 나는 잘 아는 아파트가 없어서 그럴거 같다. 말 그대로 앞마당을 많이 만들어 놓아야 비슷한 가격대의 좋은 아파트를 선택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댓글


갤럭시스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