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저자 및 출판사 : 너나위, RH Korea
읽은 날짜 : 7월 8일~7월 18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부동산투자 #잃지 않는 투자 #저평가물건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월급쟁이 부자들에서 다양한 투자 경험을 담은 칼럽과 오프라인 강연으로 초보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지식과 진심어린 걱정을 전하고 있습니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는 말 그대로 저자의 염원을 담은 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의 염원이자 독자들의 염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투자 사례를 들어 다양한 투자 케이스를 들려줍니다.
2. 내용 및 줄거리
: 우리나라가 선택한 자본주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알려주며, 현재 나의 자산관리를 점검하는 시간을 줍니다. 또 부동산 투자와 관련된 내용 및 사례를 통해 많은 교훈을 줍니다. 돈을 쓰면서 버는 법과 절대 잃지 않는 투자의 기준, 추가로 임장 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적힌 부동산 투자의 바이블이라고 생각합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재테크 기초반, 내집 마련 기초반 등에서 들었던 내용이 많이 나왔습니다. 학습한 내용을 강의 수강 기간이 끝났는데도 책을 통해 복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투자 중에 헷갈릴 때마다 열어볼 수 있는 오픈북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소자본 투자밖에 할 수 없는 제게 저가치와 저평가를 구분하는 방법을 계속해서 볼 수 있어 좋습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특히 강의에서 들었던 내용들을 책으로 읽으니 이해도가 확 깊어졌습니다. 작년에 읽었을 땐 저평가된 아파트가 세상 천지에 어디있냐고만 생각했는데 강의를 듣고 다시 읽으니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저자의 시선과 나의 눈이 같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공부를 하니 조금이나마 이해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렇게 다 알려주는 책이었다니? 다시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모든 투자에도 적용이 되지만 잃지 않은 투자함에 있어 중요한 것은 정확히 아는 것입니다. 잘 모르면 여기 저기서 들리는 이야기에 마음만 급해지기 때문입니다. 급하지 않으려면 정확히 알고 있는 것이 많아야 합니다. 그래서 부동산 투자에서는 앞마당을 최소 3개~5개는 갖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앞마당은 내가 남에게 그 지역의 시세와 평형, 전반적인 내용을 이야기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투자 생활을 함에 있어 깨지는 유리공과 같은 관계의 중요성을 다루는 부분에서도 인상 깊었습니다. 무엇이든 관계가 중요한 것이기에…가족과 회사에서 관계를 소홀히 하지 말라는 인생 선배의 조언이 깊게 와닿았습니다. :)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원씽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