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앵자] 오구오구해주시는 유디튜터님의 지기 1강후기

  • 25.07.19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유디튜터님 오구오구해주시는 모습 너무 귀여우십니다.

어렵지 않아요, 힘들지 않아요, 요만큼만 하면 됩니다

ㅋㅋㅋㅋㅋ 엄마미소 지으면서 수강하였습니다.

모르시겠지만 후기 너무 늦게 적어서 괜히 죄송한 마음…🩷

항상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지방은 영원히 안오를 단지도 있다.

수도권과 다르다. 가격이 오를 만한 단지인가? 를 제일 먼저 생각해야 한다. 사람들이 좋아하면서 싼 걸 사야한다. 이 부분이 어렵다 지금은 다 싸다! → 그렇기에 선호되지 않아서 원래, 그냥 가격이 싼 건지, 사람들이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시장 상황에 따라, 특정 이유로 잠시 가격이 눌려 오르지 못한 것인지!!!! 꼭 생각해야 하는 지방투자. 왜? 결국 사는 게 끝이 아니고 매도까지가 완성이기 때문에!

 

 

지방은 땅의 가치가 약하다.

부산이나 대구를 제외하고는 서쪽 끝에서 동쪽끝까지, 북쪽 끝에서 남쪽 끝까지 1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그만큼 신축이 들어섰을 때 이동하는 것이 쉬움. 입지보다는 연식을 우선으로 보는 것이 좋음. 현시장 중소도시는 신축이 더 싸기 때문에 구축 투자는 잠시 뒤로 미루면 좋을 것! → 정말로 아니 여기까지 온다고? 여기서 저길 간다고? 내 입장에선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지방시장에서는 일어난다. 근데 생각해보면 그만큼 신축이 많기 때문에 이사하는 것이, 갈아타기 하는것이 어렵지 않기 때문이기도 한 듯. 게다가 어차피 자차를 많이 이용하기 떄문에 구축이나 신축이나 직장까지의 거리가 엄~청나게 멀지 않는 이상 노답수준의 환경이 아니고서는 대단지 2개만 모아도 충분이 상권이 들어선다.(입지 떨어지는 500세대 나홀로.. 그런건 좀 생각해 봐야함) 

 

 

현재의 우선순위 지역

지금은 광역시가 싸기 때문에 인구수 적은 지방은 나중에 기회가 오면 가도 된다. 50만이상 지방이 덜 올랐기 때문에 인구(=수요)가 많은 지역 위주로 보면 좋음. 지방은 시기마다 좋은 지역이 다 다르다. → 전주시장 상황 강의로 들었을 땐 몰랐는데.. 울산을 몸소 겪으면서 아 이런게 지방투자구나 투자하기 좋은 시기는 이런거구나 그래서 이 지역을 얘기하시는구나 알게 되었다. 규제가 퍼지지 않는다면 앞으로의 지방시장이 기대됨!

 

 

빠져나가는 이유가 무엇인가?

수도권이나 타지역으로 인구의 전출이 부동산으로 인한 전출인가? 취업, 학교 때문인가? 부동산때문에 이동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 내 직장과 자녀들의 학교가 멀어짐에도 불구하고 이사를 결정하는 일은 어렵다. 다만 취업이나 학교 때문이고 인구가 유출되고 있는 것은 맞기 때문에(유입요소가 아니라 직장이 없는 것은 리스크, 유출요소) 외곽의 구축은 투자로 보지 않아야 한다. 수요가 없음. → 인구 이동 보면서 지방에서 서울로 가는 것에 일자리때문에 간다고 인지는 하고 있었는데 투자랑 이렇게 연결시키는 거구나? 하는 부분이었다. 사람들이 부동산을 이유로 이동하는 건 새아파트! 좋은 환경!! 그것은 곧 수요!

 

 

 

★ 전입과 전출이유가 부동산 수요와 연결되는 부분인지 생각하기. 

 

 

 


댓글


앵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