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안녕하세요!
2주차 강의 후기입니다!
이번 강의는 광역시가 아닌 광역시 급 메가 중소도시인 창원을 통해 잔쟈님의 뇌를 이식하듯 7년의 경험치를 전달받은 강의였습니다. 공급이 정리되고 바닥을 다지고 있는 창원의 모습을 확인하고 나의 임장지에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습문제를 함께 풀어보며 일단 나아가는 것을 목표로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창원이라는 도시의 가치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는데 울산과 비교해봐도 차이가 크기 않은 인구=수요를 갖고 있고 위성도시를 거느릴 정도의 도시라는 것, 공급이 마무리 되고 있으며 그럼에도 지역내 선호 단지들도 가격이 머물러 있는 기회의 땅이라는 점이 매력적인 도시였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문제풀이 과외를 받듯이 창원의 입지 직장 학군 환경 공급 교통을 분석하는 눈을 키울 수 있었고 이를 스스로 내 임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받아들여야겠다고 생각하며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비싼 ‘취미’, ‘교양수업’으로 끝나지 않고 나의 투자와 연결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강의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점은 첫번째 '투자전략'을 갖고 지역을 봐야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번엔 핵심 키워드라는 정답지가 주어졌지만 내가 향하는 임장지에서는 스스로 핵심 키워드를 찾아내서 전략을 세울수 있을 만큼 꼼꼼히 볼 수 있는 실력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두번째 지방은 사람들의 선호범위가 좁고 뾰족하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임장을 하며 그 좁고 뾰족한 선호범위가 정말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좁고 훨씬 뾰족하다는 점을 느꼈습니다. 이런 것들을 강의에서 미리 알려주지 않았다면 임장하면서 더 당황하고 이해가 어려웠을 것 같은데 미리 배우고 와서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잔쟈니님 강의 들으며 전반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깊이가 있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감탄도 많이 했던것 같습니다. 마지막 담담하게 전하셨지만 투자를 하게 된 계기가 된 이야기 들으며 울컥하기도 했구요.
훌륭한 강의 들을 수 있어 감사합니다. 꼭 투자까지 연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여행자 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