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찜통더위 임장과 우중임장까지 힘든 시기를 겪으면서
업무까지 바빠지다보니 가뜩이나 몸과 마음이 느슨해진 시점에
조원님들과 함께하니 조모임을 하니 한결 기운이 납니다.
오늘은 각 질문에 대한 간략한 소감을 다는 형식으로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Q1. 강의를 듣고 인상깊었던 점과 꼭 적용할 점은 무엇인가요?
이런저런 핑계로 아직까지 강의가 밀려서 3주차 강의는 시작조차 못했지만..
조원님들의 생생한 강의소감을 들으니 왠지 내용이 상상되는 것이
예습효과도 좀 있고 얼른 강의를 듣고 싶다는 기대가 되네요
Q2. 우리 지역 생활권 1~3순위에서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는 각각 어디인가요?
우리 지역 생활권 1~3순위 선호 아파트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과정에서는
교통강세지역 답게 역세권에 신축아파트가 대장 아파트라는 의견이 대다수였지만
입지에 가치에 집중하시는 조장님과 일부 조원님들의 다른 의견을 내비치셨을 때는
선배 조원님들의 인사이트를 보며 조모임의 진가를 확인했습니다
Q3. 공급물량이나 전세 상황을 봤을 때 우리 지역은 지금 전세 맞추기에 수월한 편이라고 생각하나요?
대출규제의 강화와 향후 2년간 공급계획이 없는 용인수지 지역의 특성상
전세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점에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매매-전세가의 차이가 큰 구축 아파트가 즐비한 단지이다 보니..
준비한 투자금에 맞게 투자를 할 수 있을지,
만약 투자금이 많이 소요가 된다면 해당지역에 투자를 해야할 지 고민이 많이됩니다.
Q4. 올해 안에 투자를 실행하기 위해 지금 내가 집중해야 할 한 가지와 다음 달에 해야 할 한 가지(원씽)는 무엇인가요?
서로가 가진 입장과 환경이 다르다 보니 서로 집중해야 할 것은 다르지만
‘내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는 과정’ 이라는 한 가지는 확실히 느껴지는 질문이었습니다.
특히 6개월에서 1년의 과정을 통해 부동산을 공부하신 분들의 말씀을 들으면서
내가 앞으로 어떤 걸 채워나가야 하나 라는 인사이트를 얻게 되는 것 같습니다.
Q5. 지금까지 달려오는 동안 사소해 보이지만 나에게 큰 힘이 되었던 동료의 말이나 응원이 있었나요?
동고동락했던 소중한 조원분들을 돌이켜보고 하나하나 감사하게 했었던 소중하고 고마웠던 질문!
누군가는 더 칭찬하고 더 감사했지만 결코 우열이 없었습니다.
지금 이 시간 저와 함께 해주셔서, 그리고 좋은인연 맺어주셔서 모두들 너무 감사합니다.
지금 투정을 부리고 있는 애들 옆에 가서 얼른 재우고 싶은 마음에
두서없이 휘갈기고 있는 조모임 후기이지만
감정적으로는 겉치레는 날리고 본질만 남기는 것 같아 오히려 좋네요.
다들 무더운 여름의 늦은 밤 고생하셨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
댓글
석형님의 열정과 실행력 그리고 부족한 상황이더라도 꼭 참석하고 배우려는 모습을 보면서 반성도 하게 되면서 용기를 내게 될 때가 많았던 거 같아요! 석형님은 꼭 잘 되실 거에요 :) 쌍둥이 아빠 응원합니다!!!!! 아기들과 평안한 밤 되세요 ^^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조모임 함께 참석해서 이야기 나눠주셔서 감사해요~석형님~ 달지 않은 제 쓴소리들에 속상하실까봐 걱정이 무척 되지만, 감사하게도 좋은 의미로 받아들이고 수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주차도 힘내서 잘 마무리해보아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