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인증

[지기 29기 지방단지 4서 곧 수도권으로 가지0 콩콩팥] 3주차 완전체 조모임!

  • 25.07.25

 

안녕하세요 

콩 심은데 콩나고 팥 심은데 팥나게 할

 초초보 투자자 콩콩팥입니다

 

 단지 임장을 다녀오신 조원들이 많은 터라 이번 3주차 조모임 질문에 각자의 다양한 의견들을 나눌 수가 있어서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생활권별 순위를 매겨서 단지분석의 의견을 나누는 과정도 좋았고 매물임장까지 휘리릭 하신 빛 님의 매물에 대한 의견도 굉장히 실감나게 들을 수가 있었습니다. 당일에 단임을 다녀오신 꽃님의 임장후기는 세밀하고 따끈한 평가여서 귀가 쫑긋거렸습니다. 각자 현생에 어려움 혹은 지방임장 시세와 단지 분석에 대한 고민과 문제점에 직면하는 다양한 의견들, 그리고 모임의 의견을 이끌어내는 조장님이 있어서 더욱 더 조모임의 시간이 유의미했던 것 같습니다.

큰 비에 임장 일정이 조정되고 막연히 소액으로만 생각했던 지방의 투자금액과 직면하는 과정들에서 조원들의 여러시각과 다양성들은 분명 혼자 알아가는 투자보다는 훨씬 더 큰 시야를 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3주차 강의인 대구와 우리의 임장지인 창원과의 생각들을 정리도 해 볼 수 있어 유익했고,  임장보고서와 관련된 부분들에 대한 어려움들을 나눌 수 있고 나처럼 익숙지 않은 이에게 줄 수 있는 가이드를 줄 수 있는 조장님이 있다는 것도 큰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한 사람의 힘은 약하지만 모였을 때의 생각의 힘은 굉장히 값진 일인 것이라는 것을 조모임 할 때 마다 느끼게 되는 것, 이것이 조모임의 힘인 것 같습니다. 느려질 수 있을 나를 같이 가게 해 주는 옆 동료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겠습니다. 

무엇보다 조 모임은 즐겁습니다. 같은 주제로 성인이 이렇게 활발히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니요. 

다음 조모임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지, 동료들의 모습 하나하나, 목소리 하나하나를 기억하며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


콩콩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