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70기 8팔할때 6십억 만들조 마머미] 투자 의사 결정까지 해야 투자할 수 있어요!

  • 25.07.27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이번 4강에서는 ‘투자 의사결정’의 구체적인 프로세스를 배울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단지 분석 이후에 어떤 기준으로, 어떤 흐름으로 투자 물건을 선별해나가야 하는지 실제적인 기준과 단계가 제시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진짜 투자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준

가장 인상 깊었던 문장은 “가치 있는 것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말이었습니다.

단지 분석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며 '앞마당(=나만의 투자 범위)'을 만들고,

이 안에서 가치를 제대로 평가한 다음 투자 여부를 판단해야 한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 투자 물건을 뽑는 4단계 프로세스

실전적인 내용 중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투자할 물건을 선별하는 4단계 기준이었습니다.

  1. 단지분석을 통한 가치 확인
    → 선호도 높은 곳부터 투자범위를 정한다.
  2. 가치와 가격 비교
    → 가치 대비 저평가된 단지를 고른다. 내 투자금 + 5천만 원까지 매물 임장 후보 리스트 작성.
  3. 현장 매물 임장
    → 직접 임장을 통해 내 투자금에 맞는 저평가된 매물을 확인한다.
  4. 비교평가 후 의사결정
    → 최종 후보 매물을 놓고 비교평가하여 투자 여부를 판단한다.

이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감이 아니라 ‘원칙’에 따라 투자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나쁜 선택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라는 말이 마음에 남습니다.

 

■ 앞으로 내가 해야 할 일

앞으로 6개월 동안은 지금까지 임장을 통해 뽑아낸 단지들을 트래킹하며 시장을 지켜볼 계획입니다.

단순히 공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데이터를 정리하고 임장과 임보를 계속 써가며 앞마당을 늘려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나 마머미는 해내는 사람이다’

난 한다. 해낸다. 된다.

 

투자금에 맞는 앞마당 8월부터 만들고,

0호기 매도해서 1호기 꼭 투자한다!!!! 


댓글


마머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