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늘릴 임장 지역을 정해보세요.
- 나는 이번 8월 부산진구 지역 분석하고, 온전한 앞마당을 만든다!
- 나는 이번 9월까지 그간 앞마당 전수조사하고, 투자 후보단지를 만든다!
앞으로 한 달, 임장 스케쥴을 직접 작성해보세요.
(구체적인 실천 계획을 적어야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 연휴(8/15-17)를 제외한 매 주말 임장 진행한다.
- 8월 첫 주 부산진구 분임/단임 마친다.
- 8월 둘째 주 부산진구 매임 진행한다.
- 나머지 기간 임보 완성하고, 그간 반마당 부족한 곳 보완을 위해 단임, 매임을 진행한다.
- 매일 한 시간 이상 시세 전수조사 실행한다.
오늘 나에게 가장 와닿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1) 남길 점(BM)
- 매년 모을 수 있는 종잣돈이 적을 경우, 전세가 상승률 높을 단지 선택 (연식/구조 ↑)
- [수도권 단지 선호도 순위] 위치-교통-학군(초등학교)-연식 순서 (같은 조건이라면 더 나은 요소가 있는 곳 우선)
- 시세 따는 것보다 ‘어떤 단지가 얼마인지 아는 것’이 중요 → 계속 반복하기, 직접 따기
- <반마당 레벨업>
1) 반마당 지역 시세 반드시 따기
2) 투자금 들어오는 물건 고르기, 단임 부족한 단지 틈틈이 단임 진행
3) 퇴근 후 짬짬이, 1~5개 단임+매임, 반복하기
4) 비워진 부분 채우기 → 비교평가 및 투자 의사결정 가능
- 단지분석에서 최근 실거래 보는 이유(중층 기준) → 3~4개월 실거래 어디에서 시작했고, 언제 최고가 찍었고, 현재 얼마인지 추이 파악 => 목표 매수가 설정하기 (5개월 전 터무니없는 매수가 협상 X)
- 단지분석 시 10년간 매매/전세 수익 확인
ex) 신정주공-신분당선으로 임팩트 큼(교통) → 북한산 푸르지오-추후 gtx 영향 => 왜 많이 올랐을까? 이유를 찾고, 그 이유에 해당되는 다은 단지 찾기
- 시세트래킹 양식 → 입지 좋은 순서대로 지역 정렬, 투자금 +-5000 이내 단지
- 시세 따기 생활화하기. 매일 30분씩 꾸준히!
(2) 느낀 점 + 자모님께 드리는 말씀
지난 달에 이어 이번 달에도 자모님의 라이브 특강으로 많은 것을 배웁니다.
우선 한 달간 흐트러진 마인드를 바로잡습니다. 항상 “모든 것은 쌓인다”고 말씀하시던 자모님의 말씀이 더 절실하게 다가옵니다. 비록 ‘그간 더 열심히 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지만, 반대로 ‘그간 꾸준히 해왔기에 지금의 고민이 가능하다’고 느낍니다. 해야 할 일을 묵묵히, 꾸준히 해나가는 것이 얼마나 큰 힘을 지니고 있는지 깨닫습니다.
투자에 가까운 행동을 위한 지침을 얻었습니다. 지난 달에도 ‘1호기에 가까운 행동’을 많은 분들께 여쭈어보았으나, 실제 행동으로 옮기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1호기를 할 때가 되었다는 막연한 생각은 있었으나, 스스로 절실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지난 달보다 1호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피부로 느껴지는 지금은 더욱 자모님의 말씀과 조언이 와닿습니다. 반드시 그간의 앞마당을 흘러간 지역이 아닌, 내가 파악하고 언제든 투자할 수 있는 지역으로 만들겠습니다. 틈틈이 보완하여 비교평가 가능한 온전한 앞마당으로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모님. 매 달 자모님께 좋은 영향을 받아가네요. 그간 후기에서 남겼던 것보다, 월부 사옥 앞에서 우연히 만나 인사드렸을 때보다 더 많이 감사드립니다. 꼭 9월까지 가치있는 1호기 하고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