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0기 23조 그랑쥬떼]

  • 23.12.18

안녕하세요. 그랑쥬떼입니다.



부의 추월차선을 타기로 결심하다

사실 저는 연초에 우연히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고 큰 충격을 받았었습니다.

나름 고소득 직종에 있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가고 있는 차선은 일반 차선이었기 때문입니다.

내가 일하지 않아도 자산을 쌓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서는, 제 자신을 갈아넣어야만

그나마 제가 원하는 부에 다가갈 수 있겠더라고요.


그 뒤로 월부를 알게 되어 실전준비반 부터 들으면서, 굳이 열반 기초반 강의를 수강해야할까? 하는

의문이 있었습니다. 이미 마인드셋은 준비되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누적된 1만 시간의 중요성

저 또한 전문가가 되려면 10년이라는 시간과 노력과 연습이 필요하다고 믿는 사람으로서, 너바나님이

직접 성공 투자 경험을 통해서 다시금 말씀해주시니 와닿았습니다.


'의식적으로 더 잘하기 위해서 하는 노력' 을 주 3시간씩 10년간 쏟아부어야 전문가가 된다는 것.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그 방법(How)에 대해서는 막막했습니다.

무식하게 양으로서 승부하면 처음에 시행착오로 낭비되는 시간과 리소스가 많은 것 같습니다.



목실감 굳이..?

너바나님이 제시해주시는 '목실감'을 한번 적어보기 전에는 굳이 번거롭게 왜 해야하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양식을 채우는 데 드는 시간을 차라리 투자 공부에 쓰는 게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으니까요.


그래도 죽이 되든 밥이 되든 한번 뭐라도 양식을 채워보자 했더니 이내 제가 얼마나 방만하게 하루를 운영하고 있었는지눈에 보였습니다.


하루하루가 성공적이진 않더라도, 그 하루하루의 합이 성공적일 수 있도록 하는 효과적인 방법인 것 같아요.


결국엔 의식적인 노력의 합이 반짝이는 미래를 불러올 거라고 믿습니다.



목실감이라는 효율적인 도구를 소개해주신 너바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그랑쥬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