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다 나은 행복을 찾을 보나행입니다.
재테크 기초반 오프닝 강의는 이전에 너나위 멘토님께서 진행한 질의 응답 영상이었는데요.
재테크와 관련된 여러 고민들에 대해 명쾌한 답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
저도 매달 주담대를 상환하고 있어 대출 상환과 저축 중 어느 것이 우선인지가 항상 궁금하였는데요.
지금은 대출 상환 보다 저축을 통해 투자금을 모으면서 실력을 쌓는 게 우선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통신비를 조금이라도 아끼려고 매월 40만원의 실적을 채우면
1.8만원을 할인해주는 신용카드를 쓰고 있는데요.
너나위 멘토님께서 신용카드 실적을 채워서 혜택을 받는다고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고,
신용카드를 쓰는 것 자체가 합리적인 것이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생각해보니 1.8만원을 할인 받기 위해 40만원을 소비하는 것이 모순적이긴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쩌면 지금까지 할인을 핑계로 40만원을 더 쓰려고 했었던 건 아닐까?하는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적용할 점]
재테기 1주차 강의 듣고 신용카드 정리하기
(그래도 강의 결제는 해야 하니까 1개는 남겨두기….><)
너나위 멘토님도 통장쪼개기 시스템을 갖추기까지 1년이 넘게 걸렸다고 하셨는데요.
이 이야기를 듣고 생각보다 시스템을 갖추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지금 직면한 문제 보다는 목표를 보고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지금 당장 바뀌려고 조급해 하기 보다는 매일 목실감을 작성하면서 하나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좋은 습관을 가지게 되고,
이를 통해 비전보드에 적힌 목표를 이룰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적용할 점]
매일 목실감 작성하기
오프닝 강의를 듣고 나니
너나위 멘토님의 1주차 강의가 더욱 기대됩니다.
통장 쪼개기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추는 그 날까지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화이팅!!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