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인증

[달쥬] 내마기 58기 우수 수강생 강사와의 만남 후기 (25.8.1.)

  • 25.08.02

안녕하세요. 우당탕탕 내 집 마련 기초반 58기 24조의 초보 조장 달쥬입니다!

 

오늘은 우수 수강생으로 선발되어 강사와의 만남 후기입니다!

 

근무 중이라 뒤늦게 확인했던 강사와의 만남 발표!!

 

손님이 열기 단톡방에 올려주셔서 어찌나 감사하던지요~ ㅋㅋ(땡큐베리감사입니다)

 

3주차 자모님 강의에 초대된 것도 정말 감사했는데…마지막까지 열심히 한 보람이 있었습니다!

 

2번째 강사와의 만남이다보니 어떤 걸 질문하면 좋을지 고민을 참 많이 했습니다!

 

제가 한 질문은 아래에서 간략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아이쿵~~ 자주 보니 좋네요!!! 월부 신사옥!!!!

 

달에 1~2번씩 오니까 뭔가 친숙하고 좋습니다 ㅋㅋㅋ

닉네임에 맞게 배정된 방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ㅋㅋㅋ한강집사님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방 잘못 들어오셨다는 ㅋㅋㅋ)

미리 적어주신 명찰 ♥

 

스윗한 월부!

안내문을 읽으며 오늘의 순서를 확인해봅니다!

 

7월에 있었던 강사와의 만남은 11시 다돼서 끝나서 집 갈 때 막차 엔딩이었어서 각오를 하고 왔습니다!!

 

강사님들 등장하기 10초 전!!

 

마련이들의 연예인 클로이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우뢰와 같은 박수를 드렸습니다~~

 

1번째 시간에는 코크드림님께서 저희 방에 오셔서 질문을 받아주셨습니다~!!

 

저의 질문은…

 

Q1)보통 1호기 투자 후에 흔히 겪는 실수나 놓치기 쉬운 부분(리스크)가 있을까요?

 

-코크드림님: 오히려 1호기 투자 때는 욕심이 덜하고 조심스러워서 실수하는 부분이 적습니다. 투자 코칭을 통해서 하다보니 실수는 적으나 심적으로 힘들 순 있겠네요. (웃음) 보통 어려워 하는 것이 전세입자 맞추기 어려운데 현재 상황에서는 세 낀 물건들이 많다보니 경험하는 기회가 적어지고 투자금이 많이 필요할 수도 있다는 게 어렵겠다고 생각됩니다. ^^ 1호기 때 유의해야 할 점은 신용대출이나 부모님 찬스 등 너무 최대치로 예산을 끌어다가 쓰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리스크 대비를 위해 신용대출은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어떤 변수로 역전세를 맞을지 시장 상황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Q2) 앞마당이라고 말할 수 있는 기준이 있으신지? 어디까지 했을 때 앞마당이라고 말할 수 있는 걸까요?

 

-김인턴님: 어떤 단지를 이야기 할 때 위치, 가격대, 그달 기준으로 10분 이상 설명할 수 있다면 앞마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반마당은 없다고 생각하고 앞마당이냐 아니냐로 나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그렇다면 예산에 맞는 물건들만 찾아서 매물 임장을 하면 될까요? 아니면 그 단지에 나온 걸 모두 보면 될까요?

 

-김인턴님: 다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앞마당을 만들 때에 그 지역의 생활권별로 가장 좋은 곳, 평범, 좋지 못한 곳으로 나누어 시세 트래킹을 하고 평단가(그 지역 모든 아파트의 가격을 다 더하고 나눈 것)보다 중위가격(최고 높은 가격과 낮은 가격의 중간값)을 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진짜 마지막 추가 질문으로!! 저희 같은 초보자들에게 더 발전하기 위해 갖춰야 할 루틴이나 추천하는 습관이 있으실까요?

 

-김인턴님: 저의 루틴이요? 「6년차 월급쟁이 투자자의 하루」 라고 제가 올린 글 한 번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6시 30분에 기상해서… 하루에 2~3시간이라도 투자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환경 속에 계시면 됩니다. 저는 6년 동안 환경을 벗어난 적이 없습니다. 환경을 벗어나면 제가 안 할 거라는 걸 알아요. 부디 자기 자신을 과대평가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모두 웃음)

 

<김인턴님의 6년차 월급쟁이 투자자의 하루 글 링크>

https://weolbu.com/s/Fqz8QTFow4

 

정말 순삭으로 끝난 강사와의 만남… 역시나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저의 궁금점 이외에도 아켄두잇님, 노후를 튼튼하게님, 부로큰님, 리버티님, 도방님, 한다한다님, 째깎째깍거북이님, 비타민님의 질문들을 들으면서 이런 상황에선 이렇게 행동하면 되는구나~ 하며 열심히 들었습니다.

 

이미 투자를 하신 선배님들도 많으셨고, 작년부터 월부 생활하신 분들도 계셔서 번데기 앞에서 주름 잡은 거구나 생각하며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7월에도 뵀던 김다랭 멘토님!!

 

“달쥬님! 2달 연속 우수 수강생이라니요~!”

김인턴님과 한 장 찰칵 찍어봤습니다!

 

7월에도 밥잘누님을 강사와의 만남에서 뵀지만 사인을 못 받아서 오늘은 줄을 끝까지 서서 받고 사진까지 찍었습니다!!

코크드림님께 초보적인 투자 관련 질문을 드렸는데요. 

 

너무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답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좋은 자리 마련해주신 클로이님, 오션님, 티나님, 월부 직원분들, 코크드림님, 밥잘누님, 김인턴님, 김다랭님 모두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명찰 모으는 재미가 있네요!

 

모두 열심히 꿈을 향해 함께 달려가보아요!!🙋🏻‍♀️🫶🏻

 

모든 분들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댓글


로이리34
25. 08. 02. 01:10

달쥬님, 매달 넘 멋지신데요? 이번 한달도 정말 열심히 하셨군요! 앞으로도 멋진 투자생활 기대할께요😊

무한한상상
25. 08. 02. 01:12

2달 연속 우수수강생이라니! 너무 멋지십니다 !! 행복한 시간이 되셨을 것 같아요. 8월에도 화이팅

노후를 튼튼하게
25. 08. 02. 01:14

달쥬님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