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닝 강의 수강 후기
- 기초반에서 기본내용을 배웠다면, 본격적인 내집 마련을 위한 막중한 무게감이 느껴지는 순간이었어요.
기초반에서는 과제하기 급급하고 따라가기 바빴다면, 중급반부터라도 조금 더 중요하게 시간을 더 할애하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관점으로 더 임장도 가보고 적극적으로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의 내집마련 목표 세우기
- 기초반을 하면서, 제 예산에 맞는 여러 아파트 단지와 현장 임장을 가보며 입지, 환경 등을 조사해보고 판단해보면서도 아직 불확실성이 더 크고 확신을 가지지 못했습니다.
- 기초반을 들으면서도 가격이 더 떨이지지 않을까? 라는 불안함을 잊질 못했었기에 조금 더 정신무장을 하고 구체화해보려 합니다.
1) 목표 : 첫번째 내집마련은 서울 구로구/영등포구 300세대 이상, 역 내 도보 10분의 역세권 아파트로 여러 단지들이 함께 있으며 조용한 분위기에, 주변 상권과 유해환경이 없는 아파트에서 살고 싶습니다.
2) 중급반 수강을 통한 세부목표
- 구체화된 목표 안에서 살펴보니, 비슷한 가격대에 입지도 비슷한 세대의 아파트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이러한 비슷한 환경/ 입지/ 지역에서 가늠할 수 없을 때 좀 더 현실적이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아파트, 매력적인 아파트가 더 무엇인지 알아가는 과정, 그리고 이럴 때 현장에서 어떤 부분을 더 중점적으로 보며 가치 비교평가를 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댓글
뚜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