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닉네임은 ‘해끝’입니다. 해야 끝난다의 줄임말이죠.
39살이 되도록 재테크를 해야지.. 다들 한다던데.. 근로소득으론 살수없지.. 해야지 해야지 하다 미뤘는데 이 재테크만큼은 안하면 절대 흘러가지도 않고, 대체되지도 않는 해야만 끝나는 일 같아요. 그런 이유로 이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고, 사실 저는 너나위님 월부 유튜브도 거의 보지 않아서 이렇게 말씀 길게 하시는거 처음 뵈었는데 너무 따뜻한 분이신게 느껴지네요~
- 돈 외의 여러 자산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어요. 인내자산, 역량자산을 포함하여 지금 내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내 자산이 된다는 말에 삶의 태도까지 점검하게 되었죠.
- 대한민국 성인 모두가 알 것 같은 통장쪼개기의 진짜 얼굴을 볼 수 있었어요. 듣는것과 내가 엑셀로 두드려 보는건 다가오는 체감이 완전히 달랐고, 실제로 체크카드로 밖에서 결제를 한 순간… 그 쫄깃함은 정말ㅎㅎ 대학생 이후에 처음써보는 체크카드였거든요. 체크카드는 연말정산의 혜택도 좋지만 지출 행동을 자제시키는 강력한 힘이 있는 것 같아 앞으로도 체크카드만 사용하려고요!
- 나이가 있으니까 어느 정도의 종잣돈이 있는데 이걸 어떻게 운용해야 할지 난감했어요. 2강에서 더 자세히 알려주신다기에 기대하고 있습니다.
- 재테크는 부자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노후를 준비하려고 하는 것이란 것, 목표는 내 행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따라 오는 것이라는 것 모두 좋았습니다.
돈도 잘 모으고 싶지만 돈을 잘 사용하고 싶은 우리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1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