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금이 없어서 임장을 해도 의미가 없는 것 같고 앞마당도 잘 안 만들어지는 것 같은 건 저의 핑계일 뿐이었습니다. 투자금이 생기면 동기부여가 되고 열심히 임장할 것 같았지만, 막상 퇴근 후 가족을 챙기고 집안일 하다보면 피곤해서 평일 임보와 주말 임장 계획은 저의 일상에서 후순위가 되었습니다. 저에게 강제성을 부여할 강의와 조모임이 필요했습니다. 6.27대책 이후 월부에서의 시장 대응방법이나 투자방법도 배우고 싶었기에 서투기 강의신청을 하게되었습니다.

주우이님의 서투기 1강을 들으니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 지금부터 뭘 해나가야할지 고민해결과 투자방향이 잡히는 듯 합니다.

지금 시장에 어떤 자세로 대응해야하는지와 막상 투자하려고 하니 막막했던 규제 후 전세세팅 노하우를 알게 되었습니다.

전고점 대비 하락률에 갇혀 좁았던 시야를 넓혀주었고, 

서울시 25개구와 경기 핵심지역의 특징을 정리해주시면서 몰랐던 지역도 어떤 입지요소들을  투자에 적용해야하는지 알려주셨습니다.

지역 내 가격흐름(매매가,전세가)을 잘 지켜보면서 투자대상을 찾고

잔파도에 휘둘리지 않는 장기적인 시각과 투자마인드를 가질수도 있도록 안목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는 건 이제 저의 몫인 것 같습니다. 노후대비 목표를 위해서는 최소 1년은 꾸준한 반복을 해야하는 걸 알면서도 참 어렵습니다. 꾸준히 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해야될 것 같습니다.

 

BM리스트 3가지

1. 전세트래킹

2. 내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단지리스트 뽑고 가치가 더 좋은 단지부터 투자 우선순위 설정하기

3. 다른 지역, 다른 단지와 비교하기


댓글


에그몬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