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안녕하세요!
재테기 듣고 9년 뒤 34억 만들조_엠브리즈입니다.
사실 조 이름을 정할 때 9년 뒤에 34억 만들 수 있을까?
1년에 많이 모아야 2000정도일텐데….9년이면 1억 8천인데…..근데 34억? 이라는 의심이 많이많이 있었어요!
이번 2차시 광화문 금융러님의 강의를 통해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고!!
알려주신 것만 실행해 나가도 30억은 남의 일은 아닐 수 있겠구나라는 믿음을 얻었습니다!!
사실 저에게는 오래전 카카오 미니앱을 알고계실지 모르겠지만 소액으로 미국 주식을 살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종종 켜고 들어가서 구경해보면 초반 미국주식투자 일절 모르던 시기에 3만원-5만원정도 투자했던 원금이 100배~250배 불어있는 것을 보고는 왜 그동안 더 넣지 못했을까? 라는 생각이 자주 들곤했습니다.
근데 광화문 금융러님의 수업 속에서 해답을 찾은것 같아요!
주식에 대한 공부도 안하고, 미국 주식에 대한 확신도 없이, 겁만 잔뜩 먹고 이 주식이 떨어지진 않을지 생각하며
늘 두려워서 투자하지 못했던 것이 컸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지로 인한 두려움. 이것이 투자를 막는 큰 요소였습니다.
어제 오늘 강의를 나누어 다 보았는데 제일 인상깊었던 내용은 “강남 아파트 같은 미국주식에 투자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강남 아파트는 비싸도 구매하려고 하는데 왜 강남아파트 같은 주식엔 투자하고 오래 가지고 있지 못하는가에 대한 내용을 들으며 그 동안 제가 가진 주식에 대한 지식이 너무 잘못되어 있었고, 미국 주식은 남의 나라 투자라는 생각에 해봐야 겠다는 생각도 해보지 못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카카오 미니를 통해 했던 것도 단순 호기심에 잃어도 괜찮을 만큼만 해보자!
그렇게 넣은 17만원의 원금은 지금 34만원정도의 수익이 되었습니다.
계속 불어나는 금액에도 잃을 것이 두려워 더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물론 지금도요…
광화문 금융러님의 수업을 들으며 모르고 투자하는 것은 투기밖에 안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동안 저의 소액 투자도 투기와 같은 것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제라도 알려주신 강남 부동산 같은 미국 주식 투자에 열심을 내보자는 마음이 들었고, 그 동안 이용하고 있던 <나무 MTS> 를 통해 연금저축계좌와 ISA계좌를 개설하고 S&P500 ETF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ETF에 대해서도 최근 유튜브에 넘쳐나는 정보들을 보며 투자해보면 좋을거 같은데라는 막연한 생각만 있었는데 수업을 들으면서 그냥 아무거나 막하면 안되는거였구나! 해야 될 것은 정해져 있구나! 그리고 앞으로 공부를 하면서 우상향하는 는 종목을 찾고, 투자 전 알려주신 inav를 잘 봐야겠구나!! 라고 생각하며 불필요한 손실을 최대한 줄이는 투자를 해나가야 겠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게다가 더 저렴하게 매수하는 ETF선택법도 알려주셔서 앞으로 투자에 배운 것을 잘 사용해서 잃지않는 투자를 해봐야겠다는 다짐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너무나 공부하고 알고싶었던 ISA계좌에 대해 너무나 잘 반복적으로 설명해주신 덕분에 어느정도 이해하게 되었고, 제가 어떻게 투자를 해야하는지 방향성을 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년 연말정산을 하면서 더 많이 돌려받으려고 노력해왔던 터라 그래도 결정세액은 0인 시기들이 많지만 이건 알고한게 아니라 할 수있는건 그냥 막 다 내서 얻어낸 성과일 뿐, 절세계좌를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해선 무지했단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절세계좌들을 어떻게 이용하면 좋은지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 알려주신 ISA계좌와, 연금저축계좌, IRP계좌를 잘 활용하여 자금을 열심히 불려가고 제대로 알고 세금을 줄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동안 투자와 절제에 대해 전혀 몰랐는데 수업을 통해 투자를 하며 절세할 수 있는 방법도 너무나 자세하고 반복적으로 계속 이야기 해주시니 할 수 있을거라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그리고 주식에 대해 기업을 소유한다는 관점으로 보아야 한다는 것도 알려주셔서 앞으로 주식을 대하는 나의 자세가 어떠해야 할지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자산을 오랫동안 보유하는 것이 우상향 하는 길이며 지금 바로 S&P500을 왜 시작해야하는지 정확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얼마나 많은 지각비를 지불하면서 살아왔는지 후회도 되지만 모두 제쳐두고 지금이 지각비가 가장 적을 때임을 기억하며 꾸준히 좋은 자산을 열심히 모아가며 목표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해보 겠습니다.
지금은 주린이로 땅바닥에 있는것 같지만 나를 의심하지 않고 배운것을 실행하며 늦어진 투자의 길을 열심히 올라가 보겠습니다.
광화문 금융러님의 강의를 보며 7시간내내 어떻게 저렇게 지치지 않고 한결같이 열정적으로 알려주실 수 있는지 감탄에 감탄을 하며 보았고, 그 열정에 감사한 마음이 절로 들었습니다.
오프라인 강의에 뽑혔지만 직장문제로 참석하지 못해 너무너무 아쉬웠지만 강의를 들으니 더 아쉬움이 크네요~;;
추천해주신 책도 꼭 다 읽어보며 투자의 기초를 잘 세워나가겠습니다!
열정적인 강의 감사드립니다!!
댓글
엠브리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