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경험이랄 것도 없이 몇 년전 국내 주식시장 상승기에 주식 투자에 대한 지식도 없이 호기심에 시작하여 손실로 이어지면서 상장 폐지될 주식은 없다고 위로하며 그 이후로 계좌를 들여다 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은퇴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노후를 생각하다 보니 평생 쓰는 월 300만원 포트폴리오 맞춤 완성반을 알게 되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반신반의 하면서 주식 투자 특히, 해외 주식은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에 미국 주식 기초반을 먼저 수강하고 기대감이 생겨 월 300만원 포트폴리오 맞춤 완성반을 이어서 수강하였습니다. 

 수강을 통해서 절세계좌의 구체적인 활용법을 알게 되었고 ETF 추천 포트폴리오를 통해서 나에게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어서 투자를 시작할 수 있겠다는 용기가 생겼습니다.  미국 ETF 선택 기준, 경기 사이클을 확인하고 금리 점검을 통하여 포트폴리오를 리밸런싱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어서 안정적 투자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주식 투자에 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하지만 안정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투자 기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 더 이상 미루지 않고 묻어 두었던 절세계좌를 바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매일 증시, 경제 뉴스를 보며 나만의 투자 루틴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쪽빛하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