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중 1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내마기에서 궁금했던 것들에 대한 답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큰 대출을 받아본적이 없었던 터라 어떤 대출을 이용해야하고 금리가 어떻게 되고 내가 대출이 얼마나 나오는지 정확한 내용이 궁금했는데, 이 강의에서 그에 대한 답을 알려주셔서 속이 시원했습니다.

물론 서류들을 다 들고 은행에 찾아가서 문의하고 심사하는게 제일 정확하겠지만, 아직 어떤 집을 살지 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그렇게 할수 있는건가 하는 의문점이 있었고 또 반대로 대출이 얼마나오는지 알아야 그에 맞게 집을 찾을텐데..하는 그런 알수없는 딜레마에 혼자 빠졌었는데, 이번에 정확하게 알게되었습니다.

어떤사람은 예산 계산을 잘 못해서 잔금치를때 돈이 모잘라서 고생을 했다는 얘기, 혹은 예산이 모자라다는 사실을 뒤늦게 깨달아서 계약금을 날렸다는 애기를 들었을때 등골이 오싹했는데, 저는 강의를 통해 확실하게 예산을 계산할 수 있게 되어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이뿐 아니라 예산에 맞는 지역들을 정하는 법, 지역을 정할 때 애매할 때가 있는데, 그런 우려되는 부분까지 설명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현재 과제를 냈지만 너나위님이 정말 정한 지역의 모든 아파트를 다 리스트업 한다는 생각으로 하라고 하셔서 시세표를 더 채워나가고 있는데, 정말 싹다 리스트업 한다는 생각으로 다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사람이 처한 상황이 달라 그에 다 맞게 설명하는거 정말 어려우셨을 거 같은데 이렇게 꼼꼼히 강의를 짜주시고, 쉽게 계산할수 있게끔 엑셀 예산표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댓글


얍얍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