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운 점:) 

★★★  결국 내가 사는 건 어떤 아파트의 단지이다! 

                 단지 가치에 실제 적용하는 것은 입지 & 상품 가치이다. 

 

입지가치-땅(강남&한강까지의 거리), 교통(노선, 3대 주요 업무 지구), 직장(직장이 얼마나 있나, 어떤 직장이 있나), 학군, 환경   

상품가치-연식, 세대수, 브랜드 

 

수도권은 땅, 직장, 교통 중심 | 지방은 연식, 환경, 학군 중심 : 입지가치 >상품가치   

 

  1. 최종 평가에서 강남까지의 거리(입지)의 중요성은 잘 알고 있는데 3대 주요 업무 지구까지와의 거리도 체크 해서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시간과 환승 여부까지)

    => 수도권 교통이 가지는 힘은 (급지=땅)를 넘어선다! 

    => 수도권 교통은 수요의 크기이기에 개별 단지로 따져봐야 한다.

     

  2. 광명 신축  VS 구축 서울: 입지 가치보다 상품 가치가 더 우선으로  마음에 들어왔는지 돌아보는 게 필요, 또한 서울의 4급지 포함 예산 범위 내 단지 모두 조사하지 못했음.

    => 광명의 경우 입지와 상품 가치가 있는 모두 있는 단지는 내  예산을 넘은 가격임. 

    : 내 것이 아님! (빨리 마음 속에서 정리 필요) / 다만 구축이지만 예산 범위에 있고 입지가 더 우선인 단지 한 개는 킵! (역세권 단지는 결국 가치를 찾아감)   

    => 서울 예산 범위 내 네이버에 있는 아파트 중 역세권 단지 모두 클릭!  후회 없이 찾아 비교하자!! (강남과 가까운 뉴타운) *평단가에 해당하는 지역 검토→ 상위지역에서 가격대에 적합한 게 있는지 확인 

     

  3.  안양 구축  VS 서울 구축: 입지 가치 더불어 최종적으로 후보로 결정 될 안양 구축은 서울 대비 학군, 환경 등의 메리트 체크 필요. 

    => 예산범위 내 단지 임장/ 학교 및 학업성취도 확인, 학원가 확인

     

     

    다시 한 번의 다짐:) 

     

    용용맘맘님이 마무리 하는 강의에서 바꿀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의 표를 보여 주셨다.

    내 상황이랑 똑같다! 결국 할 수 있는 것부터 힘을 내서 해야 추후 다른 결과가 있을 것이다. 

     

    " 선택지는 많다. 선택지가 너무 많으면 그냥 하던 일이나 하고픈 유혹에 빠지기 쉽다.

    다른 사람의 결정에 달린 문제인 양 고개를 숙이고 따르고 싶을 수 있다. 그렇게 주체성을 버리고 일상에 순응하는 지루한 삶으로 돌아가고 싶은가? 당신은 상황을 개선할 수 있다. "

                                                                             - 세스 고딘의 전략수업(우리 조 세진0님께서 공유해 주심)

     

 

 


댓글


아켄두잇
25. 08. 19. 09:33

냥냥님~~결국 할수 있는 일부터 해보자!! 공감합니다. ㅎㅎ 후기 너무 잘써주셔서 저도 읽어보면서 많이 배웁니다! 남은 기간도 힘내셔서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