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너무 좋았던 3주차 강의였습니다. 프메퍼님을 잘 몰랐는데 이렇게 강의를 명쾌하게 잘 해주시다니,

너무 좋았고, 인상깊었던 부분이 지인짜 많았습니다.

일단프메퍼님께서 100권이 넘는 독서후기를 작성하신것과 신혼여행가서도 환자복을 입으면서도 줌모임을 하신거..

와,, 진짜 감탄을 했습니다. 일단 그런 자세부터 배우고 뭐든 시작해야겠다는 마음이 다져졌습니다.

 

강의내용도 정말 놓칠게 하나도 없었습니다.

  1. Part1 에서 배운 A지역과 B지역은 귓동냥으로 듣기만 했을 뿐 아직 앞마당으로 만들지 않은 지역이고

사실 너무나도 잘 몰랐던 지역이었는데 지역분석을 해주셔서 레버리지를 확실히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 지역의 생활권 분석과, 아직 가격적으로 매력적이라는 것, 상권들도 각각 다른데 어떻게 봐야하는지

새롭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가장 잊지 말아야 하는 것!!! 비교평가의 핵심 순서는 가치가 가장 먼저, 그 다음이 가격 > 투자금 > 리스크이다. 계속 가격이나 투자금을 먼저 보는 경향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건 가치부터 따져야 한다. 이거 절대 잊으면 안된다고 하셨는데 진짜 잠시 잊고 있었던거 같은데 다시 잡아주셔서 정신이 들었습니다.

 

또 새롭게 배웠던 부분들은, 

전세 뺄 때 내가 투자한 물건보다 하급지 동네에도 전세를 빼봐야 하고,

내가 투자한 물건보다 상위 단지의 전세값을 보고 전세세팅을 해야 한다고 하신 부분입니다. 

아직 1호기 투자가 없어서 전세를 빼본 경험이 없어 이 부분이 사실 낯설게 느껴지지만

상위 급인 신축의 전세가 6억이면 아무리 전세가 없어도 그 아래 단지들의 전세가 6억은 못넘긴다고.

그래서 내가 전세 뺄 때 선호도가 높은 상위 단지의 전세가를 보고 전세를 세팅해야 한다고 하신 부분 명심하겠습니다.

 

 

2. Part2. 에서는 비교평가에 대해서 배우는데, 항상 공부하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인데 너무너무 잘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뭔가 조금 알 것 같기도 한 느낌이 들었달까요,,,

강의에서도 계속 단지별로 비교해주시고, 아이폰vs삼성이나 영국축구 vs 미국축구 식으로 비유를 해주시니 더 이해가 잘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가격이 같다면? 가치가 높은 것

가치가 같다면? 가격이 낮은 것

둘다 비슷하다면? 보조지표를 활용할 것

보조지표는 여태까지 월부 강의 들으면서도 처음 봤던 건데 꼭 같이 적용해봐야겠다고 느꼈습니다.

 

 

3. Part3. 실전비교 FAQ 부분에서는 서로 급지가 다를 때? 평형이 다를 때? 공급이 많은 지역에서는?

이렇게 내용이 심화가 되어서 조금 어렵게 느껴졌지만 진짜 언젠간 나도 진짜 내 실력을 갖춰서 비교평가를 잘해보고 싶다는 욕심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세트레킹 할때 전세도 트레킹하고, 전세 매물 개수도 같이 트레킹해야 한다는 것과 공급이 많은 역시즌을 활용하라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새싹반 따로 알려주신 과제까지… 꼭 해보겠습니다!
 

 

프메퍼님 강의가 너무 좋아서

아 진짜 나도 잘하고 싶다는 열정이 뿜뿜 생겼습니다 ㅠㅠ 간절해집니다.

꼭 잘해내고 싶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노력하겠습니다. 파이팅!!!!!!!!!
 

 


댓글


벌꿀오소린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