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저,환,수,원,리 의 실체를 듣게 되다
1
투자 원칙 : 싸게 사라, 여러채를 사라, 장기간 보유하라.
사와카이 아스토, 찰리멍거 등의 명언으로 고수들이 투자에 어떻게 임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었다.
마음을 조급하게 먹지 말 것.
하락장이 오히려 기회이며, 시장의 흐름을 미리 예측할 수 없다.
부동산투자 뿐만 아니라 주식투자에도 적용할 수 있는 마인드인 것 같다.
2
부동산의 입지는 직장, 교통, 학군, 환경, 호재/악재, 브랜드 등으로 결정된다.
그 중에서도 모든 요소가 동일한 비중으로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에서 큰 감명을 받았다.
제일 중요하게 봐야 할 요소들을 높은 비중으로 보고, 가짜 호재에 낚이지 않는 것.
쉽게 할 수 있는 실수를 한 번에 찝어주신 것 같아서 역시는 역시다 싶었다.
절대적인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비교하는 적극성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앞마당’을 많이 만들어서 부동산의 가치를 보는 눈을 얼른 키우고 싶어졌다.
강의 한 번 들어볼까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행동하고 싶어지는 대목이었다.
3
부동산 가격은 장기적 요소인 통화량, 경기흐름과
단기적 요소인 저평가여부, 단기공급 등으로 결정된다.
부동산 가격이 단순하게 결정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고려할 점이 많지만,
또 한편으로는 자본주의의 원리에 따라 추세는 상승으로 이어진다는 것이 안심이 되었다.
부동산지인, 호갱노노 어플 다운로드는 받아놨었지만 활용하지 못했었는데
자주 들어가서 모니터링하고, 임장 후 정리할 때도 같이 참고해야겠다.
4
부동산 투자 원칙 : 저, 환, 수, 원, 리
열반기초의 백미가 아닐까 싶다.
좋은 물건인지 구분하는 원칙으로 투자 전에 이 원칙으로 판단하고 진행해야 겠다.
특히나 사례였던 일산 식사동은 6년 정도 기다렸으면 충분히 오래 기다린 거 아닌가 싶고,
나라도 6년 차에는 지금이라도 빼자고 매도했을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지금까지 들어간 이자비용까지 계산기를 두드려봤다면 더더욱 그랬을 거 같다.
위기의 순간에도 조급함을 갖지 않기 위해서 꼭 필요한 원칙이라는 생각이 든다.
5
부동산 투자 공부 방법 : 독서, 강의, 임장, 실전투자, 사람(멘토, 동료)
강의, 독서, 임장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데 아직 습관이 잡히지 않아
강의 듣고 과제하는 것만으로도 벅차다는 생각이 들어 부끄럽다.
월급쟁이로 부자가 되겠다는 마음을 먹었으니 퇴근 후에 꼭 독서하는 시간을 내야 겠다.
열기하는 동안 강의와 독서를 습관으로 만들고, 실전준비반 병행하면서 임장까지 꼭 이뤄낼 것 이다.
목실감시금부도 잘 활용해보고 싶다.
댓글
이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