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부산에 살고 있는 단따지호입니다.
현재는 무주택자이고요 저는 투자자의 길로 갈겁니다. 투자금이 작고 아이와 둘이 살고 있어 모을 수 있는 돈이 적습니다.하여 경기도를 선택하였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단지중에 4급지 서울과 4급지 경기도를 보았고 그중에서 4급지 경기도를 선택했습니다.
역에서 도보 13분이고 세대수는 400세대정도고요 근처에 초중고가 다 있습니다. 수익률은 52%였습니다.
어디인지 말씀드리고 싶지만….
문제는 “ 재건축리모델링의 건축심의중”이였습니다. 최근에 5천정도 올랐습니다.
그리고 저는 괜찮다 생각하는데 어떤분들은 아니라 생각하시더라고요
이 상황에 진행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지호님, 글에서 간절함이 느껴집니다. 혼자 이것저것 알아보시느라 고생하셨어요. 경기도 4급지에서 마음에 드는 단지를 찾았는데, 사도 되는지 말아야되는지가 걱정이신 것 같아요. 저라면 아래처럼 해볼 것 같습니다. 1. 강남까지 얼마나 걸리는가? (대중교통 이용 시) 2. 강남까지의 물리적인 거리가 어떻게 되는가? 3. 주변 환경은 어떤가? 아파트가 몰려있는지? 혹은 나홀로 아파트인지? 공원이나 쾌적한 느낌이 있는지? 비선호시설이 있지는 않은지? 4. 전고점대비 저렴한지? 요 4가지를 가장 먼저 체크해보신 후, 비슷한 투자금과 매매가로 매수할 수 있는 다른 단지들과 비교해보고, 해당 단지가 최선이라면 매수를 검토할 것 같습니다. 어려우시겠지만, 모아놓으신 목돈 대부분이 들어가는 만큼 신중하게 결정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또한 월급쟁이 부자들에서 “매물코칭”이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찾으신 단지의 구체적인 매물을 기반으로 매수 의사 결정에 도움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꼭 성공적으로 투자 완성하시길 응원드립니다 :)
안녕허세요 지호님. 투자자의 길로 선택하시고 정말 글에서도 간절함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경기도 4급지와, 서울 4급지를 2곳을 앞마당으로 늘리신후 매수 하시려고 하시는 것 같은데요! 매수하려는 단지가 상승해서 더 마음이 조급하실 수 있지만, 큰 돈이 들어가는 만큼 다른 아는 지역을 늘리며 조금 더 비교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비슷한 느낌이 드는 곳에 비슷한 연식, 같은 평형대를 놓고 같이 비교해보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고, 매수 후 매도 하실때가 더 고민이 되실 수 있기에 매수 하시기전 매물 코칭을 활용해 의사결정에 더 확신을 가져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결정 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