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3주차 조모임 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19기 45조 sumibada]
보고 온 단지에 대한 정보 혹은 느낀점을 함께 이야기 나눠봅시다.
[매물 임장하며 좋았던 점, 보완할 점1가지]
한솔동6단지 힐스테이트 공실 남향에 전망도 좋고 뻥뷰에 초등학교도 가깝고 단지도 쾌적하고 괜찮았다. 수리는 도배와 입주청소를 깨끗히 해놓으면 전세는 빠질것 같은데 투자금이 너무 많이 든다.
다정동 가온2단지 공실.. 완전 깨끗한집. 타입이 주방이 좁은 타입 그냥 당장 들어와 살아도 될 것처럼 다 수리된 집.
집주인이 살려고 서울에서 업자를 불러 인테리어 했는데 결국 서울에서 내려오지 않기로 해서 매도하려고 함.
다정동 가온3단지 : 신혼부부 집은 엄청 깔끔하게 쓰고 있었음. 아이는 없고. 집을 매도하려고 함. 적극적으로 집을 보여주심.
가온9단지 : 입지가 좋음. 상권과도 멀지 않고 뷰도 좋고 여기는 보증금1억에 월세50만원 살고 계신 3인가족.
연식이 좋음. 집도 엄청 깨끗해보임. 완전 맘에 들었음. 가격도 74 5억6천인데 네고 가능해 보였음.
아름동 범지기10단지푸르지오: 집주인이 거의 짐을 빼고 깨끗하게 치워놨음. 도담동으로 이사하심. 집을 가보니 입지가 살짝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음. 집 상태는 깨끗한 편이었으나 그래도 부분적으로 손볼데가 있었음.
** 매물임장하며 좋았던 점은 남편과 함께 물건을 볼 수 있어서 부사님들이 적극적으로 물건을 보여주시고 설명도 잘해주셨다. 다정동이 연식도 좋구 새롬동과도 인접해있어 상권을 이용할 수 있어서 가격만 괜찮다면 실거주집으로 좋다고 판단됨. 세종부사님들이 매수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물건을 보여주신다는 느낌을 받았음.
**보완할 부분은 매물임장후 잠간 시간을 내어 매물정리를 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야겠다. 급하게 부사님 따라다니느라 물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나 느낌을 바로 메모할 수 없었다. 다음엔 충분히 시간을 잡고 여유있게 물건을 보고 정리하는 습관을 갖자.
다른 조원분들도 사람들이 어디를 선호하는지 알게 됐다. 새롬동, 다정동이 상권이나 학원가의 접근성이 좋았다.
조장님은 매임전에 볼 물건들의 기본정보들을 미리 정리하시고 매물을 보셨다고 하셨는데, 이 부분은 나도 적용해봐야겠다. 간단히만 알고 매물을 봤는데 알수 있는 정보들을 미리 정리하고 매물을 본다면 더 잘 기억하고 어떤 물건이 더 좋은지 선택할 수 있을 것 같다. 매임을 앞으로 할 예정인 분들 중 청주 복대동에 있는 단지와 가경동에 있는 단지 중 좋은 단지 우선으로 보고싶다고 하셨다.
내집마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으로 3개월안에 내집마련 하기위해 나의 계획은 무엇인지 조원들과 이야기 나눠 봅시다^^
나의계획 : 담달부터 앞마당 전수조사 투자금+5천 들어오는 단지들 뽑아보고 비교해서 매물코칭 받는다. 그래도 단지가 아쉽다면 다시 투자가능한 지역의 앞마당을 더 만들어 투자단지를 뽑아 매임하고 매물코칭해서 실전투자한다.
조원분들은 내집마련실전반 강의들으면서 내집마련할 단지 뽑아보고 남편과 공유해서 같이 해보고 싶다고 하셨다. 또 대전에서 갈 수 있는 곳 체크하고 살고 있는집 매도에 집중한다. 열반기초반 강의 듣기, 경기도에 있는 지역 임장하고 앞마당 늘린다. 임장클래스실전반 신청하신 분들, 투자코칭 받아보고 싶고, 앞마당 전수조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나눠주셨다.
강의를 듣기 전과 후 달라진 점 또는 가장 많이 성장 했다고 느낀 순간에 대해 이야기하고 스스로 칭찬해 봅시다
실제로 내집마련이 목표였다면 더 적극적으로 단지를 보고 매물을 봤을 것 같다. 그렇지 못해 아쉽기도 하다. 한여름 무더위속에서 하루종일 임장한다는 자체가 쉽지 않았다. 그래도 세종시에 대해 전체적인 큰 지도를 그려보고 생활권별로 나눠보기도 하고 우선순위를 매겨볼 수 있었고 사람들이 어떤 생활권을 선호하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많이 성장했다고 느낀 순간? 글쎄... 여름임장을 완료했다는 것. 사계절 임장을 다 해봐서 앞으로 어떻게 임해야 하는지 알게 된것. 혼자라면 절대 못했을 것이다. 조원들과 함께 했기 때문에 잘 마칠 수 있었다.
다른분들도 세종시에 있는 생활권과 단지들을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원씽을 통해 하루를 뿌듯하게 보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 열심히 하는 분들과 함께 하니 나도 열심히 해나갈 수 있었다. 단지의 궁금증도 생기게 되었다. 머리속으로만 생각만하고 행동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집을 어떻게 봐야하는지 디테일하게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나눠주셨다.
한달간 가장 고마운 사람은 누구인가요?
저희 조원들 모두에게 감사해요. 아기둘을 키우며 바쁜 가운데서도 열심히 톡방에 질문하시고 갈아타기를 위해 적극적으로 임해주신 밝은맘님. 임장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온가족이 다 세종시로 출동하시고 암튼 대단하세요
더운여름에 임장하기 정말 쉽지 않은데 함께 임장하며 세종시에 대해서도 많은 얘기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내마실 신청하신것 정말 축하드려요 루바토님.
대전에서 세종시까지 땀 흘리며 가방메고 저희에게 나눠줄 물까지 챙겨오신 능구님 감사합니다. 임장할때 물을 많이 사주셨어요. 너무 감사하고 단지를 보는 눈이 예사롭지 않아 제가 생각한 부분과 다르게 생각해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능구님 내집마련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세종시에 근무하시는 하늘답다님 세종시에 대해 전혀 몰랐는데 여러가지 꿀 정보들을 나눠주셔서 brt,도 알게 되고 또 타보기도 했네요 매임함께하지 못해 아쉽긴했어요 ^^
젊은피 조장님 열정적으로 내마중을 지투기처럼 임장하고 또 중간중간 질문해주시고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해요 전임도 다같이 하지 않았다면 안헀을텐데.. 전임도 하고 매임까지 할 수 있게 밀어붙여 주셔서 잘 완료한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조원들도 모두 한사람한사람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조원들의 감사인사를 들으면서 정말 좋은 사람들을 만났구나 라는 생각에 계속 미소가 지어졌다. 처음에 봤던 어색함이 무색할 정도로 금방 서로를 챙기며 배려하는 마음들이 아름답게 느껴졌고 모두 내집마련 잘하셨음 좋겠고 모든 목표한 것들을 잘 이뤄나가면 좋겠다라는 응원의 마음도 갖게 되었다.
각자의 바쁜 상황이 있었지만, 최대한 조모임에 그리고 임장에 함께 참여하려는 모습에서 열정의 마음을 볼 수 있었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재미있게 분임하고, 단임했던 시간들이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 특히나 이 더운 여름날에 하루종일 임장을 한 특별한 동료분들 이기에 더욱 그런것 같다. 모두 응원할게요 파이팅~!!
2025년에 여러분들이 이뤄낼 모습을 한문장으로 이야기해 볼까요?
나는 25년안에 반드시 1호기 해낸다.
나는 반마당을 앞마당으로 만들 것이다 25년안에.
앞으로 3개월간 임장하고 투자매물 찾아내서 26년 상반기까지 투자한다.
청주갈아타기 완료.
나는 갈아타기를 할 것이다.
** 8월 더운 여름날 모두 고생많으셨어요 함께 할 수 있어 가능했던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각자의 목표를 모두 이루어나가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sumibad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