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드디어 2강까지 수강하게 되었다. ! 반이 지나갔다는 말이니 조금 뿌듯하게 생각해도 될 것 같다.
1강과는 다르게 좀 더 부동산에 대해 한발짝 다가가는 강의였다.
부동산의 입지를 보는 법,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등의 지식도 물론 중요하다고 생각했지만
농사꾼의 마음으로 투자를 해야한다. 끈기와 인내도 중요하다. 라는 내용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내가 가~ 장 자신 없고 못하는 부분이어서 그런것 같다.
다행인건 오르락 내리락하는 감정기복이나 고민이나 걱정에 휩싸여 있는 내가 있다면
예비 남편은 항상 덤덤하고 묵묵하게 쭉 중간을 유지해준다.
그래서 혼자였으면 몰라도 이제는 앞으로도 잘 헤쳐나갈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이전보다 퇴화하지만 않으면 된다 조금이라도 진전이 있으면 된다는 생각으로 강의를 듣는데,
이전 내 부동산 지식, 투자 지식이 너무 0이었어서 강의 내용이 조금만 머릿속에 들어와도 얻은게 있어 뿌듯하다.
정리도 한번 더 하니까 확실해지고 더 다음 배울 것이 무엇일지 궁금해진다.
어제 밤 10시에 선배와의 대화를 진행했는데 거의 1시가 다 되서 마무리 됐다.
선배님은 정말 열심히 설명해주시고 다정하시고 우리 조원분들도 정말 열정이 가득했다.
나도 열정은 가득했는데 내가 아직 부족한게 많은 것 같다고 느꼈다.
사실 너무 어렵게 느껴지고 단어 하나하나 이해하지 못하는 내 자신 때문에 스트레스 받기도 했다.
그래서 어제는 사실 잠깐 우울하기도 했고 거의 기절하듯이 자고 오늘 회사에서 잠깐 곱씹어봤다.
결론은 어쨌든 자극이 된것 같다.
오히려 내가 다 아는것을 얘기했다면 ? 아는 것 만 얘기했다면 100퍼센트 만족했을까?
당연히 배우는 과정이니까 모를 수 있지.
앞으로 어려움 없이 대화를 이해할 수 있는 날이 오면 그땐 오히려 더 희열도 들 것 같아서 미래의 내가 기대된다.
계속 노력하고 더 발전하는 내가 되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