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1. 현재 서울과 수도권 입지의 선호요소와 투자금에 맞는 지역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2. 백지도에 서울 25개의 구를 그려보았습니다. 다 외웠어요 ㅎㅎ
  3. 7월에 동대문구, 8월에 강서구를 임장했는데 같은 4급지인데도 느낌이 달랐습니다. 동대문구는 1,2,5호선이 지나가는데 도보 역세권보다 멀세권에 택지가 있고 2호선도 지선이어서 좋은 호선인지도 모르겠고 휘문 이경에 브랜드 신축이 들어서면서 좋아진다는데 구축도 생각보다 비싸고 장안동도 그나마 평지에 연식도 비슷하고 균질한데 이문 휘경 구축과 가격이 별로 차이가 안 난다니 뭔가 이상하다? 하면서 임장을 다녔고요. 

    강서구는 확실히 생활권 순위가 명확하게 나눠지더라고요.  마곡은 3.5급지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마곡업무지구와균질한 택지와 쾌적한 환경을 가지고 있고 5호선 초역세권 단지들의 우장산 생활권 9호선 라인의 구축들 그리고 화곡, 방화 생활권으로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 이번 달 서투기 원씽은 전임 20개 이상 매임 2번 가기가 목표였습니다. 토요일 격주 출근으로 월부 한달 일정을 따라가다 보면 매임을 하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출근 안하는 토요일 두 번은 반드시 매임을 하기로 마음 먹고 동대문구, 강서구 매임을 다녀왔습니다. 
  5. 동대문구는 랜드마크가 좋은 단지들은 호가가 올랐지만 거래가 활발하게 되는 시장은 아니었고 이문아이파크와 디센시아의 영향인지 낮은 전세가에 수리 된 물건들은 바로 거래가 되는 것 같더라고요. 

    강서구는 선호단지들은 전고점을 돌파하거나 전고점에 가까운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고 전세매물 자체도 거의 없고 실거래가보다 호가가 더 높게 올라와 있지만 바로 거래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6. 주우이님께서 현재 시장은 전고점을 돌파한 단지, 상승했지만 전고점을 돌파 못한 단지, 전고점 대비 20%인 단지들이 섞여 있다고 했는데 강서구에서 그 세 단지의 유형을 모두 본 것 같습니다.
  7. 강의를 들으면서 느낀 것은 선호하는 단지를 찾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지역간 지역내 같은 가격의 단지들을 비교평가 해서 내가 할 수 있는 투자금으로 최선을 선택을 하면 된다라는 것입니다.
  8. 1순위 생활권의 좋은 단지들만 투자할 수 있다는 초보시절을 지나 초역세권부터 단지순위를 매기던 과거의 나를 뒤로하고 이제는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단지를 찾는 것이 앞마당 관리라는 것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게 됐습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이유는 각 생활권마다 다를 것이고 그래서 전임과 매임을 통해서 정보를 알아내는 것이 참 중요하더라고요.
  9. 서울 25개의 구를 한 판에 정리하는 주우이님의 내공을 보면서 많이 배웠고 저 또한 현장에서 투자 실력을 늘리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늘 좋은 강의 해주시는 주우이님 감사합니다. 라이브코칭도 정말 잘 들었습니다. 

댓글


럭키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