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월부닷컴 로그인-닉네임 클릭-내강의실에서 ‘독서후기 작성’을 클릭해 작성하세요!
*과제 제목: 열반스쿨 중급반 세이노의 가르침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0기 독서 안하고 못 102조 제은지오아빠]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작성 과제
STEP1. 책의 개요
내가 읽은 책의 개요를 간단하게 작성해보세요
1. 책 제목: 세이노의 가르침
2. 저자 및 출판사: 세이노, 데이원 출판사
3. 읽은 날짜: 2023.08.30~2023.09.02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몇 가지 핵심 키워드와 함께 내가 책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보세요
[1부 아무것도 가진 게 없다고 느껴질 때]
앞길이 보이지 않을 때
인생은 자전거와 같다. 뒷바퀴를 돌리는 것은 당신의 발이지만 앞바퀴를 돌려 방향을 잡는 것은 당신의 손이며 눈이고 의지이며 정신이다. 당신의 발이 “생활”이라는 이름으로 당신을 움직여는 주지만 정작 당신의 손은 호주머니 속에 깊이 박혀 있는지도 모른다. 정작 당신의 눈은 당신 앞에 놓인 길을 바라보지 않고 옆에서 빠른 속도로 지나가는 오토바이들과 스포츠카만 부러운 마음으로 바라볼지도 모른다. 때문에 비록 열심히 페달을 밟고는 있지만 당신이 탄 자전거는 제자리를 맴돌 뿐이다.
부자가 되는 데 있어서의 경쟁자는 천재가 아니라 결국은 자신의 의지다.
빚 이 있는데도 삶의 질과 품위를 유지하려고 들면 그 빚을 갚아야 하기 때문에 돈은 쌓이지 않고 희망은 갉아먹힌다. 마이너스의 희망뿐이다. 그것이 절망이다.
승자는 일단 달리기 시작하면서 계산을 하지만 패자는 달리기도 전에 계산부터 하느라 바쁘다
가시적 결과를 외부에서 찾지 말고 내부에서 찾아라
몸이 비비 꼬이고 싫증이 날 때는 자기가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이유를 스스로 파악하여야 할 것이다.
노력한 만큼의 대가는 반드시 주어진다는 것을 믿어라, 그 시기는 내가 생각하는 것 보다 더 미래에 있다.
“보상의 수레바퀴는 천천히 돈다. 가속도가 붙기까지는”
긴장감을 잃지 마라, 결국 모든 것은 당신 정신 상태에 달려 있다는 말이다.
고민이 많다고 해서 한숨 쉬지 마라, 고민은 당신의 영혼을 갉아먹는다. 문제의 핵심을 정확히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아 그대로 실행하라. 해결책이 보이지 않으면 무시하라. 고민 하나 안하나 결과는 똑같지 않은가. 그러므로 고민은 10분만 하라.
모르면 괴롭고 알면 즐겁다.
이제 무슨 일을 하건 당신의 기준을 바꾸어라. 당신이 정한 기준으로는 절대로 부자가 되지 못한다. 부자들은 세상이 원하는 기준으로 일을 하여 온 사람들이다. 세상이 원하는 기준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높고 넓고 깊다. 세상의 기준에 맞춰 일하라. 그래야 부자가 된다.
[2부 부자로 가는 길목에서]
돈, 똑바로 알자
‘크로노스’ 흐르는 시간을 의미, ‘카이로스’ 의미있는 시간 이땅에서 잘 산다는 것은 부자로 사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크로노스를 카이로스로 바꾸어 살아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크로노스를 카이로스로 변화시키려는 시도가 없는 시간은 그저 세월의 주름살에 불과하다.
젊음을 즐기면서도 부자가 되려는 것은 서로 다른 방향으로 뛰어가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다 잡으려는 헛된 꿈에 지나지 않는다.
사람은 자신의 삶에 변화를 스스로 일으켜 그 어떤 분야에서든 자기 자신의 가치를 계속 증대시켜 나갈 때 행복을 맛볼 수 있다.
앞을 바라보되 절대 저 높은 계단 꼭대기 위의 찬란한 태양빛을 성급히 찾지 말라.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당장 오늘 지금 밟아야 할 계단이 어디 있는지 찾는 것뿐이다.
꿈과 야망은 성공의 원동력이 아니다. 보잘것 없어 보이는 1인치 전진을 위하여 오늘 외롭게 최선을 다하는 힘이 바로 성공의 원동력이다.
[3부 삶의 전반에 조언이 필요할 때]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
나는 내가 질 확률이 더 크면 그 게임은 절대 하지 않는다.
외로움은 그 어떤 목표이든 간에 목표를 달성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수없이 겪었을 통과의례이다.
SNS, 그런 기류속에서 헤엄치지 않는 것을 외로운 것으로 착각하지 말고 현란한 포장재로 너 자신을 덮으려 하지 말아라
태양은 모두에게 똑같이 비치지만, 그 빛 아래에서 씨를 뿌리고 땀을 흘리지 않았으면서도 열매를 나누어 가져야 한다고 외친다면 그건 강도나 거지이다.
나는 내 인생 자체의 중요성을 최고로 여기며 살았다. 돈은 내 인생의 자존심을 세우는 데 필요한 것이었고, 수없이 넘어지면서 그저 게임의 방법을 체득하여 획득하였을 뿐이며 그 비결은 세상 사람들이 최고로 여기는 그런 것들을 하찮게 여기는 데 있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열심히 살아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열심히 살게 되지는 않는 이유가 뭘까? 바로 그 불꽃이 없기 때문이다.
나는 그것을 “이왕 사는 것, 내가 팔목에 흘린 피보다 진하게 살아보자”고 다짐하였을 뿐이다. 도전 정신이 내게는 나의 영혼을 뜨겁게 만드는 불꽃이었다.
현실에 대한 당신의 불안감을 인정하고 몇 번을 넘어져도 좋다는 자세를 가져라.
아무리 어려운 내용이라도 쉽게 설명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아는 것이라고 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가장 가까운 고객인 가족부터 만족시켜라. 그래야 마음 놓고 일에 미칠 수 있다.
자기 위치에서 최대의 노력을 하지도 않은 채 큰 돈을 쉽게 버는 마술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순간 가난의 그림자는 드리운다. 체념에 대한 자기 합리화와 핑계는 가난의 영원한 친구다.
나는 어떤 일을 하든지 배수의 진을 치고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로 덤벼든다.
나는 나보다 더 부자인 사람들의 말만 믿었다.
많은 사람들은 고민에 빠져산다, 오로지 문제 해결 방안만 찾아라. 부자가 되는 것은 천재들이 아니라, 바로 다른 보통사람들과 경쟁하는 것임을 잊지 마라. 미리 겁먹을 필요 없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새롭게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1. 월부를 시작하고나서 성급하게 가시적인 성과가 보이기만을 그냥 기대하고 있었던 것 같다. 그만큼의 노력도 그만큼의 시간도 투자를 안해 놓고, 나자신만 그냥 아 조금은 투자자의 삶을 살고있구나 자기만족을 했던 것 같다. 책 구절대로 앞을 바라보되 절대 저 높은 계단 꼭대기 위의 찬란한 태양빛을 성급히 찾지 말라.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당장 오늘 지금 밟아야 할 계단이 어디 있는지 찾는 것뿐이다. 이 구절을 마음에 새기고 앞으로 조금씩 나아 가겠다.
2. 23년 1월부터 월부 강의를 끊기지 않고 수강하였으나, 지기반 이후 2달정도 쉬게 되었던 이유가 가족(와이프)의 반대였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가장 가까운 고객인 가족부터 만족시켜라. 그래야 마음 놓고 일에 미칠 수 있다. 라는 구절이 나오는데, 조금 더 가족에게 만족감을 주고 공부를 꾸준히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야겠다.. 근데 어떻게 할까 는 고민중..ㅎㅎ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1. 부자가 되는데 경쟁자는 나 자신이다. 투자자로서 의 생각 나의 의지 불꽃이 꺼지지 않게 이어지게하자. 월부 환경에 노출되자, 강의 쉬지 말자.
2. 조급해 하지 말자 내 삶의 조그만 변화를 느끼고 행복해하자. 시금부 작성 꼭 하자!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적어보세요
(P. 27) 인생은 자전거와 같다. 뒷바퀴를 돌리는 것은 당신의 발이지만 앞바퀴를 돌려 방향을 잡는 것은 당신의 손이며 눈이고 의지이며 정신이다. 당신의 발이 “생활”이라는 이름으로 당신을 움직여 주지만 정작 당신의 손은 호주머니 속에 깊이 박혀 있는지도 모른다. 정작 당신의 눈은 당신 앞에 놓인 길을 바라보지 않고 옆에서 빠른 속도로 지나가는 오토바이들과 스포츠카만 부러운 마음으로 바라볼지도 모른다. 때문에 비록 열심히 페달을 밟고는 있지만 당신이 탄 자전거는 제자리를 맴돌 뿐이다.
월부_독서후기_세이노의가르침.docx
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독서멘토, 독서리더
댓글
제은지오아빠님~~ 독서후기 쓰시느라 고생많으셨어요^^ "저 높은 계단 꼭대기 위의 찬란한 태양빛을 성급히 찾지 말라.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당장 오늘 지금 밟아야 할 계단이 어디 있는지 찾는 것뿐이다. " 이문구를 보니 저의 성급함과 조급함에 반성하게 되네요... 저도 가슴에 새기며 오늘 해야할 일을 성실히 해나가야겠어요!! 우리 같이 화이팅 해봐요!! 힘내세요^^
저도 시금부 작성 생각만 하고 아직 하고 있지는 않은데 제은지오아빠님 적용할 점 작성하신거 보니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같이 방향 잘 잡아서 앞으로 꾸준히 나아가봐요! 홧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