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업무가 바빠서.. 라는 핑계를 대기에는 너무나 부족했던 한 주였습니다.
강의를 완강을 빨리하고 2회독을 해야지 하고 생각하였는데, 어느새 또 자정이 다가오는 시점에 과제를 마감하게 되어 한참을 후회하는 마음이 들다가, 이내 떨치고 강의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번 주 강의는 지난 주 보다는 알아가는게 많았던 시기인듯 합니다.
저는 2018년도에 코인을 시작하여 주식과 경제에 눈을 뜨게 되었는데요. 코인에 금전적 손실이 일어나면서 경제 공부를 많이 하게 되고, 주식 공부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정말 빨리지나가서 어느새 5년이란 시간이 흘럿고, 저도 모르게 하나의 사이클을 지나게 되었네요.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너바나님의 말씀에 굉장히 많은 공감을 하였습니다. 특히 리스크 관리와 멘탈적인 부분은 이미 여러번 실수를 겪었던 저이기에 굉장히 공감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노력없은 일확천금을 노리기보다는 잃지 않는 매매를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기에, 부동산도 비슷하구나 라고 많이 느꼈습니다. 또한, 앞으로 어떤 식으로 부동산이라는 자산을 공부해야하는지, 부동산에 대해 내가 어떤 태도를 가지고,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를 맛보기할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이왕 하는 거 제대로 해보고 싶다는 마음도 들고, 이 월부 커뮤니티를 잘 활용하라는 얘기를 해주셨는데, 계속해서 씨드머니에 대한 강의를 듣다보니 저도 모르게 하고 있던 과소비 패턴들이 조금씩 잡히고 있습니다. 가장 단적으로는 회사까지 기본거리라 버스 타도 되는데 택시를 종종 타고 다녔어요. '나는 차가 없으니까'라는 마인드가 컸습니다. 사실 조금만 일찍 일어나서 조금만 더 움직이면 충분히 버스타고도 출퇴근이 가능한데, 내가 너무 쉽게 돈을 쓰고 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한, 본가가 천안인데 알려주신 호갱노노 앱으로 지금 사는 동네와 본가의 동네에 있는 아파트들을 찾아보고 비교해보면서 조금씩 부동산에 눈을 뜨는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아직 부린이지만요^^ㅎ
유익한 강의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며 이번 강의부터라도 꼭 2회독을 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다 잡겠습니다.
다음 강의는 완강도 빨리하고 과제도 미리미리 하겠습니다! 늘 좋은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바나님 짱!!
댓글
그들이사는세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