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ith Honesty & Modesty
정직과 겸손함을 가진 투자자, 위아모 입니다.
지난 주말 눈보라와 매서운 바람을 뚫고 튜터링 데이를 마친 후 부랴부랴 강의를 듣고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모두 안전임장 되셨을까요?
그럼, 지난 1강은 현재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말씀주셨다면 이번 2강은 실전 투자자로서 실제 현장에 어떻게 행동하고 적용해야 할 지에 대한 부분을 말씀주셨습니다.
확실히 이번 강의를 통해 더욱 실전 투자자로 성장해 나가는 것 같습니다.
실전 투자자가 되기 위해 어떻게 하면 실전에 임할 수 있는지 철저한 방법을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새벽보기 튜터님!
지난 투자코칭, 돈독모를 통해 뵈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뵙게 되어 좋았습니다.
다음 또 좋은 곳에서 밝은 얼굴로 인사드리겠습니다^^
핵심 키워드 # 이제는 실전! # 현장에 답이 있다!
# 이제는 실전!
이전 기초 강의를 수강하면서 실전 투자자가 되기 위한 연습을 해온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실전반을 들으면서 새벽보기님께서도 강의 때 말씀 주셨지만 '광전사(?!)'가 되어야 한다고 하셨듯이
앞으로 실전 투자자가 되어 점점 더 성장해 나가는 모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기초 강의와 자실을 통해서 계속해서 연습을 해왔지만 최종적으로 투자를 하기 위해서 어떤 프로세스를 거쳐야 하는지 다시 한 번 리마인드를 하고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체득화 하고 행동할 수 있는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매번 튜터님들이 해주시는 말씀을 다시 한 번 리마인드 하겠습니다!
"여기 월부에는 공부만 하러 온 것이 아니다! 실제로 내 돈을 넣고 투자를 하기 위해 현재 내가 배우고 있다!"
# 현장에 답이 있다!
결국, 부동산은 매수인, 매도인, 세입자, 부동산 사장님까지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얽혀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 부동산이나 인터넷에서 보는 것과는 다르게 모든 것은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아파트 단지를 보기 위해서도 현장에 가야 하며, 해당 단지에 대한 정보를 얻고 거주민들을 보고 생활권이 어떠한지 보기 위해서도 실제로 해당 현장에 가야 하며, 부동산 사장님을 만나고 집주인을 만나 매매 계약을 하고 전세입자와의 전세 계약 까지!
이 모든 일련의 과정은 바로 현장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현장에 충실하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 오늘도 저는 부동산에 임장을 하러 갑니다.
깨달은 것
▶ 결국 투자라는 것은 머리로 하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투자 원칙과 기준을 가지고 그 안에 부합한다면 바로 투자하는 것이다!
▶ 본질은 우리는 부동산 투자자다! 즉, 저평가 된 집을 매수해서 세입자를 받아 전세를 세팅하는 전 일련의 프로세스를 잘 마무리 하면 되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저렴한 가격에 매수할지, 얼마의 가격에 어떻게 집을 수리하면 전세 세팅을 할 수 있을지 어떻게 서로의 win-win이 되는 협상 안을 제시할지 바로 이 관점으로 항상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 부동산 사장님과 우리는 비즈니스 관계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저자세일 필요도 없고 서로 원하는 것만 딱 주고 받으면 되는 사이임을 항상 생각하자!
적용할 것
▶ 전화임장 할 때는 해당 지역의 입지에 대한 부분을 먼저 묻지 말고 매물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물어볼 것
즉, 매물의 상태나 세입자의 만기일자, 보증금, 집주인 매도 사유 등 어떻게 하면 물건을 싸게 사고 전세를 맞출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에 포커스를 맞출 것!
▶ 매물 임장은 결국 저렴하고 싼 매물이 많은 부동산과 사장님의 사진이 대문에 있는 부동산을 주의깊게 보면서
매물 예약을 할 것
댓글
위아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