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투자한 물건이 가치있는 것인지 제대로 알지 못해 늘 불안했습니다. 시간의 힘을 믿지 못하고 나 자신을 믿지 못해 투자물건을 조급히 내던지고 늘 종종거렸습니다. 그런 불안감과 조급함에 투자공부를 더 하여 투자를 이어나갈 생각은 하지 못하고, 7년의 시간을 흘려보냈습니다.
막연히 부자가 되어야겠다 늘 생각했는데, 비전보드 첫장부터 솔직히 막혔습니다. 내가 왜 부자가 되고 싶어하는지, 그 목표가 무엇인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현실적으로 얼마가 필요하고 그 금액을 이루기 위해 현실적인 저축액과 자본금 안에서 어떤 투자를 해야하는지. 은퇴는 60살이나, 그때까지 솔직히 일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제 시간과 월급을 맞바꾸는 것인데, 그래도 아이가 20살이 되는 때까지 10년만 더 일하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인생을 살고 싶습니다.
그러자면 앞으로 55살까지 10년간의 제 투자활동이 노후를 결정짓는 결정적인 기간으로 예전처럼 투자를 멈추고 피하는 실수는 반복하지 않기로 다짐했습니다.
목표와 목표금액을 설정하니, 달성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지금 당장 내가 해야 할 일들이 정리되었습니다.
투자활동이 단순히 저축하고 투자하고가 아니라, 시간관리와 저축을 위한 생활 전반을 점검하는 노력이 필요했고, 그리 마음먹고 소비, 시간활용 패턴을 돌아보고 180도 뜯어고치는 것을 실행했습니다. 아이에게 우리집의 현상황(월급이 남는게 없다)을 설명하고 앞으로 소비할 때 생각하면서 하자하니 의젓하게 협조해주고 있습니다.
회사 업무 효율적 신속한 처리, 스마트한 시간관리 (주로 새벽시간 활용하여 투자공부, 독서, 저녁은 가족과 함께), 불필요한 소비 줄이기를 통해 저축액 늘리기. 계획했던 신차 구입과 애완견 키우기는 향후 5년간 투자성과에 따라 실행여부를 정하기로 했습니다.
이제는 멈! 추! 지! 않! 고! 꾸준히 투자 공부, 그를 통한 꾸준한 투자, 그리고 가치를 믿고 5년, 10년을 기다릴 수 있는 현명한 투자자, 앞으로 10년간 일하는 동안 저축액을 부지런히 자산으로 치환하는 실행을 하겠습니다!
댓글
Resilience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