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세이노의 가르침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0기 92조 소준파파]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작성 과제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세이노의 가르침

2. 저자 및 출판사: 세이노, 데이원

3. 읽은 날짜: 2023.08.26

4. 총점 (10점 만점): 9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p 152. 아무 일이나 재미있게 하라]

#백만장자 #재가 잡히다

백만장자들은 ‘어떻게 하나 보니까 하게 된 일’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그 일을 사랑하고 즐김으로써 ‘능력과 적성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일’로 바꾸어 버렸던 것이다. 중요한 것은 어느 분야에 발을 내밀든 간에 나는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정도 이상으로 그 분야에서 귀신이 되고자 노력을 하였다는 점이다. 우선 무슨 일에 뛰어들든지 간에 모든 관련 지식을 책을 통해 공부하는 것은 언제나 필수였다. “세 번은 질리고 다섯 번은 하기 싫고 일곱 번은 짜증이 나는데 아홉 번째는 재가 잡힌다.“ 재가 잡힌다는 말은 일에 리듬이 생겨 묘미가 생긴다는 말이다. 즉, 피곤을 가져오는 ‘노동’이 더 이상 아니고 재미를 느끼게 되는 단계인 ‘일’이 되게 된다는 말이다. 일을 특출나게 잘하는 것이 바로 재가 잡히는 수준이며, 그것이 투자보다 우선한다는 이 가르침을 잊지 마라.

 

[p. 186. Integrity – 높은 지위에 오르고 싶다면]

#Integrity #인테그리티

직원을 채용할 때는 지능이 좋은지, 일을 선도적으로 열정을 갖고 이끌어 나갈 수 있는지, 그리고 Integrity가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인테그리티란 무엇일까? 나는 ‘말과 행동, 생각이 일치하는 상태’로 정의한다. 인테그리티란 자신이 옳다고 믿거나 생각하는 것을 말과 행동을 통해 일관성 있게 실천하는 것이다. 지능과 선도력 보유 여부는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지만 Integrity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살아가면서 선택하여 배우는 것이라는 뜻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저자는 본인이 하려고 하는 새로운 분야의 일을 시작할 때 관련 모든 책을 읽었다고 한다. 한 두 번의 노력이 아닌 아홉 번의 노력을 통해 그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라고 한다. 그러면 일을 통해 지겨운 노동이 아니라 재미를 느끼게 될 것이라고 한다. '독강임투'의 반복이 지루하지만 9번 반복되면 (앞마당이 9개가 넘으면) 재가 잡히는 수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자음과 모음님이 강의에서 임보 쓰는 것이 투자해서 돈을 버는 과정이기에 지금은 너무 재미있다는 말이 생각난다.

2. 인테그리티는 말과 행동, 생각이 일치하는 상태이다. 지능과 열정에 성실함, 끈기가 더해지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몇 달은 열심히 할 수 있지만 꾸준함은 어렵다. 하지만 월부 환경 내에서 지속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독서 시간 하루 1시간 확보하기.

2. 한 달에 1개 임장 보고서 작성하기

3. 앞마당 열 개 만들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185) 적토마는 홍당무가 없어도 잘 달린다고 내가 말하는 이유가 바로 그것이다. 이제 무슨 일을 하건 당신의 기준을 바꾸어라. 당신이 정한 기준으로는 절대로 부자가 되지 못한다. 부자들은 세상이 원하는 기준으로 일을 하여온 사람들이다. 세상이 원하는 기준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높고 깊다. 세상의 기준에 맞춰 일하라. 그래야 부자가 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