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다시 온 서울투자 기회! 2억으로 잡는 법
제주바다, 주우이, 권유디, 자음과모음
서울투자기초반 2강은 서울 동북권에 대한 이야기였어요.
서울 동북권은 집과 가깝기도 하고 어릴때부터 자주 왔다갔다 했던 곳이라
많이 친숙했어요.
특히 성동구 설명해주실때는 제가 10년 동안 살면서 알게 된 것들을 알고 계셔서
아 10년 산 사람 정도로 이 동네를 빠짝 알아야 전문가가 되는구나라는 걸 느낄 수 있었답니다.
가장 낯설었던 광진구도 마침 운좋게 서기반 시작하기 전에 심심해서 광남학군을 보러 갔다왔는데
제가 느꼈던 부분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니 미쳐 알지 못했던 부분도 보여서 좋았어요.
2강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건특히나 인접한 구간의 연계성을 봐야한다는 이야기였어요.
실준반에서 분당을 볼때는 인접한 용인, 화성으로 이동이 많았는데 서울의 구들은
가깝기 때문에 인접한 구로 이동이 큰 의미가 있을까 싶었었거든요.
그런데 친구가 동대문으로 이사가게 되면서 동대문이 재개발로 천지개벽하게 되면 그 원주민들은 어디로 갈까?
그리고 어떤 지역의 사람들이 동대문으로 가장 많이 유입될까? 가 궁금했었는데 구의 연계성을 생각해보니 우선 인접한 구에서 실수요자들이 많이 넘어갈 수 있겠다, 원주민은 근처 빌라촌이나 주택가가 많은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겠다라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1강에서 자모님의 까랑까랑한 목소리로 강의를 들을때는 약간 '야! 너도 서울 투자 할 수 있어!' 느낌으로 약간 파이팅을 더해주시는 느낌이었는데 2강에서 양파링님의 오목조목한 설명과 친숙한 동네의 이야기를 들으니 '봐봐, 서울 투자 어렵지 않지?' 라는 느낌이 들어서 더욱 서울 투자가 손에 잡히는 것 같아요. 좋은 강의를 준비해주신 양파링님 감사합니다.
댓글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늘도 투자자로 보내는 시간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