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주차 강의와 같이 2주차 강의도 전달하고자 하는 가장 중요한 매시지는 결국 투자하고 버텨라 인 것 같습니다.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으며 느끼는 계속해서 강조하시는 부분이 부디 잘 샀으면 잘 버티기도 하라 인 듯 합니다.
강의 사례를 보면 월급쟁이 부자들에서 잘 공부하여 좋은 투자를 하신 분들이 대부분 이지만 그중 많은 사람들이 더 좋은 시기가 오기 전 매도를 하시는 듯 하며 그것에 너바나님이 많이 아쉬워 하시는 듯 합니다.
실제로 부동산 투자를 하면 장기적으로 보면 우 상향이라 하더라도 10년 중 2년은 전세가 가 내리고 3년은 보합하고 5년이 오른다 합니다.
앞으로 오랜 시간 투자를 하게 될 것이고 그렇다면 투자를 함에 있어 하락 장은 확정적으로 오겠지요.
부동산에 싸이클이 돌 때 그 하락 장을 버틸 수 있는 방안을 대책을 구사해 놓고 하락 장을 잘 버티며 가치 있는 매물이 생겼을 때 잘 줍는 것이 가장 좋은 시나리오지 않나 싶습니다.
이런 앚 좋은 시기가 올 때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그 기준의 대한 확신을 가지고 확신을 통해 정신적인 부분을 잘 다스리는 것이 참 어렵겠지만 반드시 필요한 능력이라 생각합니다.
일하는 투자자를 희망하는 부린이로써 결국 많은 공부를 쌓고 임장을 다니며 직간접적인 경험과 시간을 쌓아 투자를 진행해 가는 것이 결국 가장 빠른 길이란 것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가장 빠른 길인 듯 싶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며 적어도 첫 투자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마련해보고 검증하고 데이터를 쌓아 실제 투자로 이어보는 것을 목표로 삼고자 합니다.
강의를 들어보니 무주택자인 저는 세금에 대한 부분은 걱정이 없어도 될 듯 하고 지금 할 일은 독서하고 강의를 복기하며 칼럼이나 월부 커뮤니티에 있는 앞서간 선배님들의 조언이나 후기들을 보며 데이터를 쌓는 것을 우선적으로 해보려 합니다.
강의를 통해 저환수원리가 무엇인지 어떤 요소로 구성되는지 알 수 있었고 앞으로 어떤 마음가짐으로 투자를 임 해야 할지 방향성을 잡은 듯 합니다.
목실감을 통해 습관을 만들고 조정해 가며 앞으로 습관을 일상으로 만들어 보려 합니다.
제 시간이 저가치 되지 않도록 잘 써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