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8기 발품8고 2백% 수익내조 완두콩즈] 2주차 강의 후기



안녕하세요 2주차 강의 후기 입니다~


양파링님의 조근조근한 설명을 들으며 잘 몰랐던 동북권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서울투자 막연히, 투자금이 많이 들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서울에서도 소액..(서울기준)으로 투자 가능한 곳이 있구나~ 를 실제 예를들어 설명해 주셔서 와 닿았습니다.


그리고 서울에서의 입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단지 하나하나를 비교해주시는 것을 보면서 더 알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급지만을 가지고 판단하는게 아니라 생활권, 그리고 단지로 비교하는 것을 꼭 BM해야겠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생활권, 신축 누구나 좋아하는 곳 당연히 좋지만

중요한건 나의 '기준'에 들어오는가... 그러면서 그 단지가 가진 확실한 입지요소가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가. 싼가. 를 생각해야 된다는 것...사실 머리로는 알지만


임장을 다니면 항상 좋은 단지들을 보고~우와~~ 너무 좋다!! 그거보다 떨어지는 생활권, 단지들은 조금 덜 본것도 같습니다. 얼마나 바보 같았는지...스스로 많이 반성하게 됩니다!!


중요한건, 나의 기준에 들어오고 그 단지가 가치가 있냐...꼭꼭! 새겨 듣겠습니다.


또 놀란점은 '기회'를 길게주는 급지들이 있다는 점이였습니다. 사실 막연하게 서울은 기회를 짧게 줬을꺼라고 생각했는데..정말 아무것도 몰랐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에 팩폭! 서울 투자는 멀게만 느끼고 한계를 짓지 않았나? 스스로 반성 하게 됩니다.


나와 상관 없는 곳이 아니라 서울을 차근차근 공부해서! 내가 할 수 있는 '가치'투자를 할 수 있는 날을 위해 열심히 공부해야 겠습니다.


동료들과 함께 힘내서 한발한발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파이브마운틴user-level-chip
23. 12. 25. 17:18

아,, 좋은단지 보고 와 좋다,,, 좀 떨어진 단지는 음... 조금 덜보게 된거 같네요;;; 깨닳음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