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정리된 삶보다는 우당탕거리는 삶을 살고 있는 저, ‘잠자는 거인’에게 이번 강의는 강렬한 울림을 주었습니다. 자모님이 방출해주신 인사이트 하나하나가 모두 키워드 같아 후기를 정리하는 것도 벅찰 정도입니다. 그래도 제 마음속에 깊이 남은 부분들을 적어봅니다..
매물임장의 필요성!! 부동산은 기세다~~
매임의 벽을 갖고 있는 저에게 너무나도 필요했던 내용으로 자극이 되었습니다.
3000개 이상이 매물임장을 하며 초보시절 힘든 시간을 어떻게 극복해냈는지에 대한 내용은 저를 돌아보게했습니다.
매임은 재능의 영역이 아니라 스킬로 투자를 할 때 꼭 필요한 과정!!
내가 원하는 목표치에 따라 나의 인풋이 달라져야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내용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수익률보고서 과제에 대한 피드백
사례를 통한 피드백을 통해 내가 수정할 부분에 대해 인지할 수 있었다.
부동산에서 타이밍은 쌀때!! 그래서 저평가가 너무 중요!!
부동산 투자를 할 때는 가치와 타이밍에 대한 것만 알고 행동한다면 부동산 투자로 실패하지 않을 수 있다.
가치 대비 저평가된 단지를 볼 수 있는 안목 기르기에 집중하자.
입지가 좋은 단지를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싸야 돈을 벌 수 있다.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유를 잘해야 한다는 운영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 하셨다.
부동산의 사이클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비유해주시는 부동산 사이클 특징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이클이 있다는 걸 책으로 보긴 했지만 사계절로 설명해주시니 완벽한 이해가 되었구요. 그 사이클을 투자에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한 부분이 완전 핵심이었씁니다. 처해 있는 시장을 파악하고 투자에 적용하기!! 봄-여름-가을-겨울중 투자해야할 때와 그렇지 않을 때를 큰 관점에서알고 투자하는 것이 투자를 잃지 않게 만드는데 중요!!
후수위 대출의 위험성
아직 모르는게 많은 건 알았지만 또 배웠습니다. 집을 담보로 대출을 일으켰을 경우 신용대출과 달리 은행이 우리집에 대해 1순위, 세입자가 2순위가 되서 세입자가 전세들어오는 것을 꺼려할 수 있다는 것을. 신용대출과 레벨이 달라서 바로 경매로 넘어가버릴 수 있다는 엄청난 리스크에 대해서 이해를 했습니다.
그리고 데드라인 설정~~ 4,5월 봄 되기 전에 투자하자고 데드라인 정해주셨는데 그 말이 왜케 설레이게 하는지… 정말 하고 싶어요. 자모님이 만나면 투자하자고 어깨 흔들어주신다고 했는데 그 기운으로 투자를 꼭 실천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목실감에 목표를 2월까지 등기치자로 해놨는데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으면서도 할수 있을까라고 물음이 들었어요. 자모님이 강의에서 말한 하고 싶은데 하고싶지 않는 그런 상황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지. 해낼 수 있을 것 같을데 할 수 없을 것 같은…. 직장 생활 20년을 하며 재테크에 처음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쉴 수 있는 기회를 어렵게 얻어내서 쉬는 과정에 투자 공부에 관심을 가진 마음 인생의 터닝 포인터가 되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할 수 있을까라는 물음으로 시작했지만 “해낸다” “해냈다”로 마무리 할 수 있는 2025년을 위해 더욱더 집중하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강좌 마지막에 강사님들이 진심으로 전해주시는 인사이트들은 심장을 콕콕 찔어 눈물이 펑펑 나오게 되네요. 지난번 강의에서는 코크드림님 강의 마지막에 그리 눈물이 펑펑 나왔는데 이번 강의에서는 자모님이 저의 눈물샘을 자극해서 꺼억 꺼억 울었습니다. ㅎㅎ 힘들다는 뜻. 성장하고 있는 과정인거죠~ 위로 받았습니다 $$
나에게 적용할 점
댓글
잠자는거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