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미라클 모닝 독서후기 @세이코
1. 책 제목 : 미라클모닝
2. 저자 및 출판사 : 할 엘로드 / 한빛비즈
3. 읽은 날짜 : 2025.09.27
4. 총점 : 9점 / 10점
P.36 "성공의 정도가 자기계발의 정도를 넘어서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왜냐하면 성공이란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었느냐에 따라 따라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내가 원하는 만큼의 성공을 끌어오고, 창조하고, 유지할 수 있는 사람으로 스스로를 계발하고 발전시키지 않았다는 사실을 직시하게 됐다. 나는 10등급의 성공을 원했지만 나의 자기계발의 등급은 2정도, 더 괜찮은 날은 아마도 3이나 4정도였다. 이것이 우리 모두의 문제임을 깨달았다. 건강, 행복, 경제, 인간관계, 경력 등 삶의 모든 방면에서 우리는 10등급의 성공을 원한다. 그러나 지식, 경험, 마음가짐, 신념 어느 면에서든 자기계발의 정도가 10등급에 미치지 못한다면 삶은 언제나 고달플 수밖에 없다.
💡자기계발의 정도가 원하는 성공만큼 미치지 못한다면 삶은 언제나 고달플 수밖에 없다는 문장이 너무 가슴에 콕 박히는 문장이었다. 나도 언제나 성공을 바랬지만 그만큼의 노력은 하지않으니 마음이 항상 괴로웠다. 그래서 스스로에게 할 거면 뭐라도 하고 아니면 그냥 포기하고 평범하게 이대로 살아 어떻게 할래라고 자문했을 때 또 그냥 지금처럼은 살기는 싫었다. 그래서 뭐라도 해보자는 마음으로 작년부터 월부를 제대로 하기 시작했는데 조모임을 하고 강의를 듣고 업무 외적인 시간을 나 스스로를 위해 쓰니 전체적인 삶의 만족도가 올라가고 이전보다
목표에 다가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조금씩 든다.
P.40 "첫 번째 한 시간은 하루의 방향키다. 만약 내가 잠에서 깬 후 첫 시간을 게으르고 무계획적으로 보낸다면, 무척 게으르고 멍하게 하루를 보내게 된다. 그러나 만약 내가 하루의 첫 한 시간을 생산적으로 쓰기 위해 노력한다면, 나머지 하루도 그렇게 따라가게 된다." "삶이 달라지길 원해? 그럼 먼저 뭔가 다른 것을 기꺼이 해!"
💡이 문장을 보고 얼마 전에 개그맨 김영철이 유튜브에서 한 말이 생각났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일본어 영어 공부를 한다고 한다. 이 과정이 사실은 불편한 것들이지만 아침에 일어나서 그런 불편한 것 2~3가지를 하면 그 날 하루 전체가 너무나 행복하고 재미있다고 한다. 사실 미라클모닝은 이전부터 너무 해보고 싶었는데 출근 시간에 맞춰 헐레벌떡 일어나는 나로써는 너무 어렵고 힘든 일인데 단번에 기상시간을 확 당기기는 어렵겠지만 조금씩 당겨서 해보려고 한다. 아침을 이렇게 시작하는 하루는 어떨까 하는 기대감이 든다.
"인생에서 가장 슬픈 일은, 그 마지막에 도달했을 때 후회하며 돌아보는 것이다. 그때 가서 당신이 더 많은 것을 하고
더 많은 것을 갖고,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었다는 것을 알아봐야 소용없다" - 로빈 샤르마
"하루 중 가장 먼저 하는 일이 가장 영향력이 큰 일이다. 왜냐하면 그것이 나머지 하루에 대한 당신의 마음가짐과
환경을 설정하기 때문이다."- 에번 페이건
우리가 실천하지 않는 이유
P.97 당신이 원하는 삶과 당신이 되고 싶은 존재가 손에 잡히지 않는 먼 곳에 있는 것 같다고 느껴지는가? 그 삶과 그 존재가 어디 있는 지도 알고 눈에도 보이는데 절대 잡을 수 없을 것 같은 느낌··· 누군가 어떤 분야에서 성공한 이유가 그 사람이 모든 걸 알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만약 그 사람이 알고 있는 것이 당신도 이미 알고 있던 것이었다면 당신도 뛰어난 성과를 올릴 수 있었을까? 우리는 거대한 가능성의 극단에 서 있다. 우리가 서 있는 곳 반대 쪽에는 우리가 되려는 존재가 서 있다. 의욕과 노력과 성과의 일관성이 부족했기 때문에 우리가 되려는 존재는 지금의 우리와 멀어졌다. 그리고 우리는 그 간극의 크기만큼 좌절한다. 우리는 이미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 그런데 왜 행동하지 않는가? 어느 쪽이든 이것만은 확실히 해두자. 나는 내가 되고자 하는 내가 될 수 있다. 차이를 뛰어넘는 것은 가능하다. 그 차이는 거대한 협곡처럼 까마득해 보일 것이다. 하지만 현실에 주저앉아서는 안 된다.
💡정말 이 문단의 한 문장 문장이 전부 공감이 되어서 살짝 눈물이 날 뻔했다. 어느 날은 할 수 있다는 벅찬 마음으로 잠들어도 일어나면 내가 진짜 할 수있나? 하는 두려움이 오기도 하는데 강의에서 권유디님이 말씀해주셨나 투자 생활을 하면서 할 수 있을 것 같다가도 어느 순간은 나 못할 것 같은데?의 반복이었다고. 그런데 나와 유디님의 차이는 그런 마음이 들 때에도 유디님은 그런 마음이 들 때에도 포기하지 않고 독강임투를 반복해나가셨다는 게 아닐까. 아직은 나도 내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데 엊그제 읽었던 아주 작은 습관의 힘에서 작은 습관 하나하나가 각각의 결과를 줄 뿐 아니라 더 중요한 걸 준다고 했는데 그건 바로 스스로에 대한 신뢰였다. 결국 행동해야만 믿음을 가질 수 있는 것이다.
라이프세이버 실천사항 6가지
첫번째, 침묵
P.105 침묵의 시간동안 나는 짧은 명상을 가진 후에 깊은 호흡과 함께 기도하고 반성하고 감사하는 시간을 갖는다. 침묵의 시간을 실천할 때 핵심은, 무조건 침대에서 나와야 한다는 것이다. 침실 밖으로 나오는 게 가장 좋겠다. 어두운 방 침대 위에서 명상을 한다면 (아무리 의지가 강한 나라도) 다시 남은 잠을 마저 자고 싶게 된다. 눈뜨면 당장 침대 밖으로 나가도록 하자.
두번째, 확언
P.119 성공하는 삶을 위해 잠재의식을 새롭게 프로그래밍 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 바로 확신의 말하기다. 어떤 사람이 되고 싶고, 무 엇을 성취하고 싶으며, 어떻게 성취할 것인지 스스로에게 말해주기만 하면 된다. 확신의 말은 반복을 통해 잠재의식에 프로그래밍 되 어 그 말을 믿게 되고, 그 믿음에 따라 행동하게 된다. 결국 확신의 말은 현실이 된다
세번째, 시각화
P.128 내 경우 확신과 다짐의 말을 읽고 거실 소파에 앉아 눈을 감고 천천히 호흡한다. 그러면서 5분 동안 이상적인 하루를 살아가는(자신감 넘치고 즐겁게 일하는) 나의 모습을 머릿속에 그려본다. 이 책을 쓰는 몇 달 동안 스트레스와 두려움 없이 수월하게 글을 써내려가는 내 모습을 그려보았다. 사람들이 내 책을 읽고 감동하며 친구들에게 권하는 모습도 그렸더니 글쓰는 것을 더 이상 미룰 필요가 없었다.
P.127 영화배우 짐 캐리는 어떻게 시각화를 활용했을까? 그는 1987년, 본인 앞으로 1,000만 달러 짜리 수표를 발행했다.(물론 그때는 완벽한 무명이었다.) 1995년 추수감사절로 날짜를 정하고, 메모 칸에 이렇게 적었다. '연기로 받은 수입' 그리고 결과는 모두 알다시피 1994년 마침내 <덤앤더머>의 주연으로 1,000만 달러를 수령했다.
네번째, 운동
P.135 "매일 아침 자느라 느려진 심장박동과 혈액순환의 속도를 높이고 폐에 새로운 산소를 채워야 합니다. 한낮이나 하루가 끝나가는 때가 아니라 아침이어야 합니다. 팔벌려뛰기도 괜찮고 팔굽혀펴기도 상관없습니다. 눈뜨고 일어나서 10분만 투자해보세요."
다섯번째, 독서
"읽지 않는 사람은 읽지 못하는 사람보다 나을 바가 없다." -마크 트웨인
P. 140 독서의 핵심은 전문가로부터 배우는 것이다. 그들은 이미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뤄낸 사람들이다. 원하는 것을 이루는 가장 빠른 방법은 이미 성공한 사람들의 본보기를 따라가는 것이다. 괜히 시간을 낭비할 필요 없다. "그 사람이 특별해서 가능했던 방법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우린도 누군가에게 기적이었던 특별한 사람들이라고 앞서 말했다. 지금 그 기적은 어디로 사라졌는가? 그가 할 수 있었다면, 나도 할 수 있다. 그가 특별하다면, 나도 특별하다.
여섯번째.기록하기
P.147 나는 일기 형태의 기록을 가장 선호하는데, 나만의 미라클 모닝을 시작하며 머리로만 생각했던 아이디어를 꺼내어 일기장에 옮겨 적는다. 이를 통해 생각만 했을 때에는 절대로 알 수 없었던 통찰력을 얻게 된다.
"이미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는 사람들에게 미라클 모닝은 게임의 판도를 완전히 뒤집는 계기가 될 수있다.
미라클 모닝은 손에 잡힐 듯 잡히지 않던 다음 단계로 도약하고, 과거의 개인적, 직업적 성과를 훨씬 뛰어넘는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이끌어줄 것이다."
댓글
세이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