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열중 47기 부로 가는 4다리타9 경제적자유 이루조 몽쉘] '노후를 위해 집을 준비하라' 추천도서후기

25.09.27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1. 저자 및 도서 소개

 

2. 내용 및 줄거리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p33. 고정수입과 꾸준한 저축의 힘을 보여주지요. 이처럼 투자는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입이 있는 사람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수익의 일부를 생활비로 써야하고 꾸준히 투자금을 증액할 수 없는 전업투자자들이 불리한 이유입니다. 👉열반기초반에서도 배웠던 월급쟁이 투자자의 강점! 고정적인 급여가 있다는 점, 금액이 많든 적든 급여의 소중함을 느끼고, double income (급여+투자 수익)이 가능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
  • p113. 분명한 건, 그들 중 누구도 우리의 이익을 우선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그래서 제대로 알아야 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그들 모두는 우리가 아는 만큼 우리의 일을 도와준다는 걸 기억하세요. 👉아는 만큼 보인다. 모르면 호갱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는 구절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결국 그 원리와 원칙을 얼만큼 알고 있는지가 중요하다. 궁금한 게 있다면 항상 공부하고 시작하는 것, 모르면 당한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 p114. 현명한 투자자는 동일한 현상에서 기회를 찾습니다. 동일한 현상에서 이면의 속성을 파악합니다. 그 현상들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재해석하는 것만이 투자자의 바른 자세입니다. 👉현명한 투자자는 불리하다고 생각해서 피하지 않고, 혹시 내가 파고들 수 있는 틈이 있는지, 협상을 할 수 있는지 그 기회를 찾아가는 사람이다. 현재 같은 규제 시장 상황 속에서 주전세나 세낀물건만 찾기보다 적극적으로 협상하며 조건을 만들 수 있는 물건인지 확인하자.
  • p210. 수리를 해주지 않으려고 하기에 힘든 것이지, 해주려고만 하면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양파링님께서 말씀하신 내가 투자한 집이 가지는 의미가 무엇인지를 생각해보자! 누군가에게 꿈을 키워가는 공간이 된다고 생각하고 수리를 해줌으로써 좋은 관계가 유지되고 서로를 도울 수 있는 것 또한 가치 있는 일이 아닐까?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p39. 부동산투자가 사업에 비해 더 안전하고 성공 가능성이 큰 이유는 투자 지역을 제대로 분석할 수 있다면 대부분의 위험을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그 지역의 인구를 연구하면서 인구 유입과 유출의 양을 살핀다면 앞으로의 수요 증감을 파악할 수 있고, 유입 및 유출되는 사람들의 유형을 연구하면 이들이 어떤 것을 선호하고 싫어하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분석을 통해 그곳에 빈 땅이 있는지 없는지도 알 수 있지요. 예컨대, 서울처럼 더 이상 주택을 지을 땅이 없다면 희소성이 커지므로 가치가 올라갈 것이라고 예측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기본으로 부동산에 대한 다양한 분석 기술을 갖춘다면 성공적인 투자가 가능합니다. 👉인구 이동을 통한 수요 증감, 입지독점성 등 사전임보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문구. 그 지역으로 유입 및 유출되는 사람들의 유형과 유입되는 사람들이 주로 찾는 단지들을 알 수 있다면 사람들의 선호도를 확인하는 데 정말 소중한 자료가 되겠다.
  • p69. 수요가 많고 공급이 줄어드는 곳에 투자하는 것이 경제 원리상 가장 합리적입니다. 따라서 중산층 이상이 거주하는 주택보다는 서민층이 주거하는 부동산에 꾸준히 투자하는 것이 투자의 해법입니다. 👉상급지의 경우 대형평수에 충분한 수요가 있지만 급지가 내려갈수록 대형평수에 대한 수요가 약해진다. 투자는 안정적인 운영이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평수의 물건에 투자한다.
  • p223. 부자라면 다음 5가지 조건을 갖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플러스 자산이 많아야 합니다.

    둘째, 마이너스 자산이 적어야 합니다.

    셋째, 나 자신을 위한 교육에 돈을 지출해야 합니다.

    넷째, 만족과 절제를 알아야 합니다.

    다섯째, 구제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만족과 절제를 모른다면 욕심을 부리다가 큰 역경을 맞기도 할 것 같다. 또한, 누군가를 돕고 구제하는 삶이 곧 부자로 가는 길이다. 월부는 이런 환경을 잘 갖추고 있는 곳이라는 게 느껴진다. 내가 노력하지 않아도 플러스 자산이 생기도록 하고, 교육에 돈을 지출하도록 하는 것,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월부에서 이 환경을 찾아나가야겠다.

 

  • p219. 가지고 있는 재산이 모두 현금을 창출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어야 부자라고 생각합니다. 👉막연한 부자라는 인식보다는 자산이 돈을 벌어다주는 시스템을 갖추는 것, 나의 비전보드 목표액이 현금흐름으로 돌아오면서 일을 하지 않아도 충분한 수익이 발생할 수 있도록 역산을 해보자.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노후를 위해 집을 이용하라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몽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