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3주차 강의에선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와 임장에 대해서 배웠다.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와 임장의 핵심은 투자 리스크를 관리하여 실패할 확률을 줄이는 것 같다. 너바나님이 계속 말해왔던게 '잃지 않는 투자'를 하는 것인데 그러기 위해 최소한으로 해야하는게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와 임장같다.
개별적으로 보면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는 입지와 수익률을 분석하기위해 1.위치 2.입지 3.과거시세 4.수익률 5.현장사진 등으로 작성한다. 임장은 1.사전임장 2.분위기임장 3.단지임장 4.매물임장 5.1등뽑기 단계로 진행된다.
이렇게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와 임장을 하고 나면 반드시 정리를 해서 데이터를 쌓고, 쌓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교평가'를 통해 저평가 당한 것처럼 보이는 매물이 아닌 진짜로 저평가된 매물을 찾아 투자한다.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와 임장 모두 처음 들어보고 생소한 것이다. 당연히 처음 시작하면 서툴고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모든 일이 그렇듯 쉬어가더라도 포기하지 않는고 특정 임계점까지 에너지와 시간을 쏟는다면 익숙해지고 능숙해질 것이다. 그러니 포기하지말자.
'오를 것을 사는 것이 아니라 저평가된 것을 사야한다'라고 주우이님이 말했는데 와닿았다. 너바나님이 강조한 '잃지 않는 투자'와 일맥상통하는 것 같다. 이번 3주차 강의를 통해 '잃지 않는 투자'를 조금이나마 알게 되어 앞으로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
맞아요~!! 포기하지 않고 임계점까지 에너지와 시간을 쏟는다면 익숙해지고 능숙해질 거예요~!! 투자 기준을 잃지 않고 꼭 좋은 투자자가 되어요~!!ㅎㅎㅎ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