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를 듣고 3개월 안에 내 집 마련을 하자는 것이 메인 목표이긴 하나 (제 경우엔 이미 있는 자가를 자본 재배치 후 갈아타기나 투자용 매물을 매수하는 것이 목표) 예산 확보나 상황이 되지 않아서 내 집 마련이 어려우면 앞마당을 넓히고 그 안에 매수 가능한 매물들을 많이 알게 되는 것을 목표로 하자는 것이 와닿았습니다.
2. 내집마련 기초반 나만의 목표 세우기
지방에서 올라와서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면서 수도권 생활을 한지도 18년이 되갑니다. 원래 서울에서 살았던 분들도 그러시겠지만, 자기가 사는 동네나 다니는 학교, 직장 주변 외엔 잘 알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은데, 저 역시 18년을 수도권에서 보냈지만 비슷한 이유로 서울 전체의 매물 가치를 잘 알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남들이 다 좋다는 지역이야 알 수도 있겠지만요.
이번 내집마련 기초반을 수강하면서 일단은 서울 또는 인접한 수도권 내 입지 평가나 내 예산 대비 가능한 매물을 찾는 방식들을 제대로 배워보고 싶습니다. 그 동안 내 눈 앞까지 왔다가 놓쳐서 아쉬운 기회들이 꽤 되기도 하지만 지나간 일은 지나간 일이고 지금부터라도, 소문에 휩쓸려 기웃거리는게 아니라 원칙을 가진 꾸준함으로 투자와 함께 하는 생활을 해보고 싶네요. 그 시작을 월부와 함께 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앞동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