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열기 88기 38조 산타씨] 월부는 아직 저평가 구간에 있다!

25.09.29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1. 잊지 못할 첫 임장의 짜릿한 맛

     

     

    1.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된 이유 (초심 찾기)

 올해 처음 월부에 발을 들이게 된 이유는 ‘노후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때문이었습니다.

나이를 한살한살 먹고, 사회적으로도 자리를 잡고, 업무도 익숙해질 무렵, 나도 모르게 안주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어요.

그간 꿈을 이루고 원하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원하던 것을 거의 이루고 목표가 희미해질 무렵 나의 자산은 아직 현실에 안주할 정도가 아닌데 나의 마음가짐이 그렇게 굳어지는 것 같아 불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항상 결혼하고 나면 집을 사겠다고 생각해왔는데, 내가 나의 노후대비와 미래를 현재에는 보이지 않는 타인과 만들어지지도 않은 상황에 의존하는 것이 바보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타이밍 좋게 바쁘게 살아야 하는 상황이 주어졌고, ‘강의료가 40만원인데 그래도 내가 얻을 수 있는 게 있지 않을까? 속는 셈 치고 들어보자ㅋㅋ’하는 마음으로 열기를 수강하게 되었어요.

4주차 강의를 완강한 지금, 아직 실전투자를 시작하지 않았지만 제 인생을 길게 두고 봤을 때 이미 강의료를 뽑았다고 생각합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 1강~4강 전체 강의를 듣고 느낀 점 (변화의 시작점)

 열기에서는 부자그릇 키우는 법을 많이 알려주는 것 같아요. 열기를 들으면서 초보투자자로서 ‘습관’을 어떻게 들여야할 지 이해하기 쉽게 잘 알려주는 강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로 실전 투자에 뛰어들 정도의 실행력은 아직 없지만, 시키는 것을 그대로 잘 적용하는 모범생 같은 저이기에, 월부에서 가르쳐준대로 독/강/임/투/인을 제 삶에 적용하고자 제 시간을 사용한다면 분명 제 삶에도 크고 작은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믿습니다. 

 기초 강의라 투자 마인드, 독서 법 같은 추상적인 이야기만 많이 할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주차가 진행될 수록 실전적인 이야기들도 많이 배울 수 있어 실질적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물리적인 개인 시간이 적은 탓에, 업무를 병행하며 강의+조모임+과제를 완수하는 게 실제로 상당히 고역이기도 했습니다만, 수많은 유혹과 죄책감 속에서도 새벽까지 강의를 듣고 강의노트를 작성하며 한강한강 끝까지 해낸 제가 자랑스럽습니다. 강의를 완강하고 나니 또 이러한 크고 작은 성공경험을 반복하며 투자자로서의 실력을 쌓아갈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듭니다.

 

3. 앞으로 6개월~1년 계획(목표 세우기)

2025. 12까지 |  투자&경제 관련 서적 6권 이상 읽기 (나부맞,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원씽, 부, 부자의 언어, 자본주의), 투자금 1000만원 추가 저축, 집 근처 앞마당 1개 만들기

2026. 01 | 실전준비반 수강, 투자동료 2명 이상 만들기

2026. 03까지 | 투자 가능한 범위의 앞마당 3개 이상 만들기

2026. 6경 | 투자 코칭 받기

2026. 12까지 | 1호기 투자

 


댓글


산타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