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열반기초 88기 부자 친구 41조 림마미아] 4주차 강의 후기_ 의심하지 말지어다

25.09.30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열기를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4주라는 시간이 지나 어느덧 막바지에 다다르니 감회가 새롭다.

SNS 광고였던가 무료라는 말에 이끌려 한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신청한 소액투자스터디가 그 첫 시작이었다.

뭣도 모르고 설렁설렁 강의를 듣고 한참 수준미달인 과제라기도 민망한 것들로 채워진 대충의 연속이었지만 아마 내용은 가볍게 느껴지지 않았나 보다. 그렇게 나를 월부의 세계로 인도한 자음과모음님의 강의로 열기를 시작할 마음을 먹을 수 있어서, 그리고 열기의 끝을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웃집 언니같은 친근함으로(내편이어서 다행인, 내가 어디가서 당하고 오면 쫓아가서 두배로 갚아줄것 같은 기세로ㅎㅎ) 또박또박 우리 갈 길을 거침없이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다.  

 

지금 우리가 하는 행동들이 언젠가 부가가치 2배로 의미있는 일이 될거라는걸,

그래서 당장은 달라지지 않는 것처럼 느껴져도 그 답답함을 목표에 대한 에너지로 바꿔 계속해 나갈 수 있길 바래본다.

 

저번 강의 과제였던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 말씀하시며 88기에서 잘하신 분들 예시로 보여주셨는데 확실히 구체적으로 조사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아는만큼 보이고 보이는대로 생각하게 되니 내 투자에 대한 확신을 줄 수익률보고서에 더 공을 들여야겠다.

 

부동산에도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이클이 있는게 신기했고 각 구간별로 특징을 파악해 현재 시장상황은 어떤지 생각해보는것도 필요하겠다.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가치(유무, 하락 보통 성장?)와 타이밍(가격이 싼가 비싼가?), 감당 가능한가?를  안다면 실패하기도 힘들다는데 실전에서 이것들을 어떻게 얼마나 알아가느냐가 관건. 

투자는 완벽한게 없고 실행하며 배우는 것이라 실패하지 않으려고 하다보면 실행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그 과정에서 임장이 너무나도 중요하다는거!  

다음달 실전준비반을 신청하며 지역선택에 고민이 많았는데 이 강의를 먼저 봤더라면 선택이 조금 쉽지 않았을까. 내 투자금에 들어오지 않더라도 비교기준이 될 수 있기에 다른 급지로 3개 선택해야 상중하 비교평가가 가능하다는걸 알게 됐다. 

 

저번 조모임에서 분위기임장 갈때 처음이라는 핑계로 아무 준비 없이 갔더니 보이는것도 그만큼 없더라. 사전임장작업을 통해 실제 임장갔을때 알아오는게 더 많을 수 있도록 자모님이 알려주신 꿀팁들 계획 세우는데 잘 적용해봐야겠다. 

열기 수업 내내 앞마당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지만 막상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감이 안잡혀 막막했었는데 자모님의 이번 강의로 사전임장, 분위기임장, 단지임장, 전화임장, 매물임장 별 구체적인 예시와 방법, 스크립트까지 알려주셔서 답답함이 어느정도 해소되었고, 실제로 해나가는데 있어 정말 큰 도움이 될것 같다. 

 

실전투자자가 되기 위해 독강임투멘동 하며 우당당탕(시행착오 겪으며 성장과 발전)할 준비가 되었는가?

하고싶은데 그만두고싶고, 할수있을까 이게맞을까 확신이 없어 답답하겠지만 의심하지 말지어다.

분명한건 아무것도 안하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

할수있다고 생각하고 '해낸다'는 마음으로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해나가자.


댓글


도레미7
25. 09. 30. 02:20

한달동안 고생 많으셨어요!! 첫달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만큼 멋진 후기, 복기글이에요 처음이라 막막하고 답답한 건 당연한 거에요 전 그런것조차 잘 몰랐어요 ㅎㅎ 림마미아님의 앞으로를 응원합니다 현재의 할 수 있는 걸 해나가시면 되세요! 항상 따쓰한 말씀 응원 감사했어요❤️

윤택홈즈
25. 09. 30. 18:33

림마미아님>< 항상 응원과 독려해주시고 한달동안 감사했습니다!!! 꽉꽉 알찬 마지막 수강후기 넘 멋져요!!! 앞으로도 더 성장하시고 잘 해나가실 림마미아님! 응원합니둥🤩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