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열중반 47기 집4고 등기7기전에 전세9하조 이불]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25.09.30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2. 저자 및 출판사: 이지성, 정회일/다산라이프

3. 읽은 날짜: 2025.9.30.

4. 총점 (10점 만점):10점/ 10점
5. 총점의 이유 : 독서의 필요성이나 중요성, 방향에 대해 헤매고 있을 때 좋은 길잡이가 되어준다 

 

 

STEP2. 책에서 본 것

1. 독서는 인생을 바꾸기 위한 필수조건이다

 ㆍ제자리에 머물기 위해서는 온 힘을 다해 뛰어야만 한다. 만일 다른 곳으로 가기 위해선 지금보다 최소한 두 배는 빨라야한다.

 ㆍ레드 퀸 효과, 생물체가 살아남기 위해 진화를 거듭하지만 환경도 함께 변하기 때문에 결국 제자리에 머무는 것 같은 형상이다.

 ㆍ매일 책을 읽어 기르는 독서 습관은 몸으로 책을 읽는 진짜 공부를 하기 위한 기초공사다. 무엇이든 한번에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  

 ㆍ나보다 뛰어난 사람이 많다는 것은 고마운 일이다. 그들로 인해 내가 계속 달릴 수 있다. 

 ㆍ100일 33권 독서를 성공하기 위한 7가지 미션

 - 표지든 작가든 내용이든 마음에 드는 책 33권을 산다

 - 오늘도 나는 책을 읽는다 라는 말을 매일 아침, 잠들기 전에 소리 내어 세 번 이상 말한다

 - 다이어리나 노트에 매일 독서 일기를 쓴다. 이 때 책 제목과 읽은 페이지도 간단히 기록한다

 - 아침 독서 1시간을 엄수한다

 - 저녁 독서 1시간을 엄수한다

 - 출퇴근 시간 독서 30분을 엄수한다

 - 근무 시작전이나 점심시간 5-10분씩 명언집을 매일 읽는다

 - 반드시 평균 1주일에 2권을 읽는다

 ㆍ독서 슬럼프 극복하기

 - 첫째, 멘토 만나기

 - 둘째, 동료 만나기

 - 셋째, 도서관에 간다 

 

2. 독서 100권으로 최고 전문가 되기

 ㆍ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1년 100권 독서 

 - 업무 분야 고전으로 꼽히는 책을 한 달마다 10권 산다

 - 1주일에 2권씩 읽는다

 - 반드시 알아야할 부분에 밑줄을 치고 여백에 자신의 생각을 적는다

 - 한 챕터씩 요약정리하고 중요한 내용은 따로 메모하거나 녹음한 후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읽고 들으면서 자신의 것으로 소화한다

 - 주말마다 2권의 책에 대한 리뷰를 쓴다

 ㆍ책을 많이 읽는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떤 방식으로, 어떤 태도로 책을 읽는가가 중요하다. 나는 왜 책을 읽는가? 나는 책을 통해서 무엇을 변화시키고 싶은가?

 

3. 독서로 인한 자기 개선

 ㆍ독서는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강력한 수단이다. 제대로 된 독서를 하는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의 인생이 아닌 자신만의 꿈을 살 수 있다. 

 ㆍ독서 경험은 단순한 경험으로 끝나지않고 쌓이고 쌓여 힘이 된다. 책 한권은 단지 책 한권을 읽었다는 사실로 끝나지않는다. 

 ㆍ독서를 통해 사고력을 키우고 자신의 삶에 적용해서 변화를 이끌어내야 진짜 독서라고 할 수 있다. 

 ㆍ아무리 열정이 높아도 중간에 포기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열정은 끈기가 뒷받침 될 때만 의미가있다. 

 

STEP3. 책에서 느낀 것

 

사실 처음에는 고르지 않으려고 했던 책이다. 이유는 단순했다. 겉표지와 제목이 유치해보여서. 하지만 책은 끈질기게 계속 내 시야에 들어왔다. 마치, 날 봐! 날 읽어!! 나 여깄어! 하는 것 같았다. 그 기싸움에 밀린 나는 결국 책을 집어들었다. 그리고 정말, 단숨에 읽어내려갔다. 정확한 소요시간은 모르겠지만 대충 한시간 정도 걸리지 않았을까? 최근 들어 이렇게까지 집중해서 읽은 책은 드물었다. 분량의 문제가 아니었다. 이야기의 구성의 문제도 아니었다. 그저, 책의 주제가 너무도 지금의 내 상황을 잘 반추하고 있어서였다. 열중반에 들어와서 강의의 목적에 맞게 미친 듯이 책을 읽었다. 감히 많이 읽었다고 할 수 없지만 최소 월부에 들어온 이후로 이렇게 많은 책을 읽은 적은 없었다. 깨달은 것도 많고 느낀 것도 많다. 내가 살아가는데에 적용한 점들도 많다. 하지만 어딘가 불안했다. 과연 이게 맞는건가? 이 독서가 내가 바뀌고 성장하는데에 과연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이 책은 나처럼 독서의 방향을 잡지 못하고 헤매는 이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준다. 사실 책의 주인공이 너무 단숨에 모든 것을 이루었다는 느낌이 없잖아 있다. 하지만 이 정도는 소설적 허용이라고 감안하자. 중요한 건 왜 독서를 해야하는지, 독서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독서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등등.... 내가 고민했던 것들의 답을 알려준다는 것이다. 또한 내가 그동안 책을 제대로 읽고 있었는가 에 대한 회의감도 들었다. 과제라는 명목하에 마구 읽어대진 않았는지, 오로지 끝내는 것을 목적으로 삼아 대충 넘어간 것은 아닌지...... 무조건 어느 정도 이런 면이 있을 것이다. 

 

완독을 하고 나니 뭔가 후련하면서도 속상했다. 진작 읽었으면 다른 책들을 더 꼭꼭 씹어서 읽을 수 있지 않았을까라는 속상함과 드디어 방향을 알았다는 후련함이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00권 읽기

내가 지금 성공하고 싶은 분야는 투자다. 그러니 1주일에 2권씩 투자에 관한 책을 읽어서 100권을 채울것이다. 독서 후기만 쓰지 말고 독서노트라는 것도 만들어서 그때그때 실시간으로 느낀 점과 생각한 점을 적고, 내 것으로 적용하도록 시도할 생각이다

 

내가 왜 독서를 하는지 잊지 않기

독서의 중요성, 필요성 그리고 내가 왜 지금 책을 읽는지 잊지 말것. 그렇지 않으면 또다시 방향을 잃고 독서를 마구잡이로 하게 될 것이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 제자리에 머물기 위해서는 온 힘을 다해 뛰어야만 한다. 만일 다른 곳으로 가기 위해선 지금보다 최소한 두 배는 빨라야한다.

  → 거울 나라의 앨리스에 나오는 빨간 여왕아 앨리스와 달리면서 한 대화의 일부분이다. 개인적으로 이 책을 매우 좋아해서 몇 번이고 읽었는데 그 때는 그냥 무심하게 읽고 지나간 대목이다. 사실 이해를 못했기에 무심하게 넘어갔던 것이다. 그래서 저 대목의 뜻을 알고 조금 충격을 받았다. 저런 의미였구나? 역시 제대로 읽지 않으면 아무리 여러번 읽어도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다시 깨달았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정투리
25. 10. 01. 19:37

이 책 일독으로 재출판 되었던 그 책인가요? 이거 읽었을 때 독서 후기 열심히 써야지!! 이랬는데 또 과제가 없으니 흐지부지 됐었던...ㅋㅋ큐ㅠㅠ홍대리보다 이불님이 있어서 내가 독서 후기 열심히 썼다!! 10월도 열독 해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