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3강 강의는 양파링님과 주우이님의 강의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일단, 시작때 두분다 닉네임을 나중에 바꾸기 힘드니, 초기에 기회가 있을때 바꾸란 말씀을 하셔서.. 더 의미있는 닉네임을 생각해볼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양파링닝은 좋은 아파트를 고르는 항목에 따른 등급설정 기준도 알려주셔서 내가 살았던 익숙한 지역에 대해 잠시 생각해 볼 기회도 되었습니다.
빨리 임장을 가고, 항목체크도 해보고 수익률 계산도 해보고 싶다는 마음은 앞섰지만, 막상 그 많은 데이터를 정리하려니 막막한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시작이 중요하다 하셨고 또 금방 포기하지 않게 과제에도 있으니 다른분들 하신 수익률 보고서 참고해서 잘 마무리 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주우이님은 초보자의 입장에서 본인의 경험담을 차근차근 풀어주셨는데,
너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어떤 것을 비교하여 선택을 해야하는지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팩트들을 알려주셨고,
또한 어떠한 마인드로 이 공부와 투자에 임해야 하는지도 알려주셔서 참 쉽지 않은 길에 들어섰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성장했으면 좋겠다는 다짐도 생겼습니다.
느리더라도 방향은 잘 잡고 꾸준히 가는 노력하는 체질로 변화되어야겠습니다.
사실 워킹맘으로 일하며, 살림과 아이들 돌보며 투자까지 하려는 것이 욕심은 아닌가,
의욕만 너무 넘치는 것이 아닌가, 이러다 포기하게되면 어쩌지하는 두려움도 있고..
나는 변화하려고 의욕 뿜뿜인데, 여전히 웹툰보며 시간을 보내는 배우자를 보면 참 답답하기도 했는데,
이런 부분이 일반적인 고민임을 일깨워 주시고 어떤 마음가짐과 자세를 가져야하는지 딱 집어서 알려주셔서 해답이 되었습니다.
나의 비전보드를 되뇌이며, 그 수준에 다다르기 위해 필요한 노력을 해내는 제 자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프리레이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