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부러지지 않는 마음, 이나모르 가즈오
저자 및 출판사 : 가즈오, 21세기 북스
읽은 날짜 :2025.10.04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마음먹은대로 #성공 #노력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10
이 책은 챕터마다 앞에 짧게 소제목이 있는데 그 소제목이 사실 내용보다 더 간결하고 눈에 쉽게 들어오기 때문에 각 챕터마다 본문에 들어가기전에 항상 머리를 깨고 읽게되었던것 같다.
[마음에 와닿은 글귀]
51p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노력을 한다.
경영과 인생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열심히 일해야한다. 아스팔트 틈 사이로 어떻게든 싹을 틔우는 잡초처럼 죽을힘을 다해 나아가야 한다. 그것 말고 다른 길은 없다.
인생에서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루려면 죽을힘을 다해 나아가야한다. 일을 하다보면 아스팔트 틈 사이로 잡초들이 나온것을 볼수있는데 그걸 보면서 이 글귀를 읽어서그런지 너무 마음에 와닿았다. 저 잡초도 저렇게 크려고 난리인데 나는 뭐지? 어떻게든 나아가보자.
59p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아갈 수 있는 운 좋은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은 살아가기 위해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자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다가 정말로 사랑하게 된다면 그 다음부터는 일사천리입니다. 그때부터는 누구에게도 지지않을 노력을 자연스럽게 하게됩니다. 이른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일하니 몸이 남아나질 않겠네 라는 소리를 들어도 아무렇지도 않게 몰입할 수 있습니다.
내가 항상 고민하던 것들이었다. 내가 좋은하는 일이 아닌데 이걸 계속해야하나?란 생각으로 나를 힘들게햇다. 내가 운 좋은 사람이 아님을 인정하고 살아가기 위해 일을하는것도 인정. 그대신 지금 하고있는 일을 사랑하는 노력을 해봤는가?에 대해 부끄러워졌다. 그냥 불평불만만해왔기때문이다. 하루아침처럼 내 일을 사랑해지지는 않겠지만 선배님들이나 차장 부장님들을 보면 정말로 행복하게 회사를 다니는 사람들이 있다. 그 사람들의 공통점은 ‘1타’라는 것이다.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일이 있더라도 해결할수있다는 자신감과 내가 다 안다는 점이다. 하루에 많은 시간을 지내고있는 회사에서의 마음가짐을 다시 다잡게 한다. 또한 이것도 투자와 연결한다면, 몸이 남아나지않을때까지 몰입하는 투자자로 성장을 더 해봐야겠다는 생각을한다. 이런 생각을 하게해준 독자에게 감사하다.
71p 셀프 모티베이션
보통사람들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상황에서 정신과 마음이 약해져 ‘이젠 안되겠다’라는 생각을 하게될때도 떨쳐내고 ‘절대 그럴 리 없다. 이렇게 열심히 머리를 싸매고 다른 사람보다 두 세배의 노력을 했으니 실패할 리 없다. 지금은 불리한 상황에 내몰렸지만 이건 신이 내린 시련일뿐 반드시 뚫고 나갈 수 있다’고 자신을 다독이며 스스로에게 용기를 불어넣는 것이 중요하다.
아직 나는 엄청난 불리한상황에 내몰리거나 슬럼프거나 하지는 않았다. 당연하다 그만큼 투자를 안했다. 계속 나아가다보면 내가 통제할수없는 것들이 무수히많고, 투자는 대응이라는 상황이 올것이다. 이때 나에게 스스로 용기를 불어넣는 셀프 모티베이션을 해봐야겠다. 틈틈이도 ㅎㅎ 실패할리 없다!!!
89p감성적인 고민을 하지않는다
이미 일어난 일은 지나치게 걱정하지 말고, 새로운 사고와 행동으로 관심을 돌리는게 중요하다
이미 끝난 일에 대해 반성은 하더라도 감정적으로 감성적으로 마음을 괴롭히는 대신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새로운 행동으로 옮겨야한다. 그렇게 해야 멋진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
이전 책에서도 읽었지만 그 만큼만 아파해야한다는 것이다. 새로운 행동으로 옮기는 일이 쉽지만은 않지만,,이성적으로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기기!! 요즘 나는 무엇을 할때 이런생각을 한다 ‘ 이게 투자에 도움이 되는 일인가?’ 이렇게 생각하다보면 조금은 흠칫하면서 돌아오기도 하기때문이다. 물론 이 약빨이 얼마나 길게 먹힐지는 모르지만 ㅎㅎ
105p 인격을 높이고 유지하려고 애쓴다.
헬리콥터는 프로펠러를 돌리지 않으면 중력을 이겨낼 수 없다.
마찬가지로 마음의 울림을 유지하려면 항상 배우고 반성해야 한다.
그것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인격과 인간성을 높이려면 당연하게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 말은 정말 나에게 충격적이었다.
프로펠러를 돌리지않으면 땅으로 떨어진다는것이다. 항상 배우고 반성하기.
사실 인격을 높여야한다고 생각한적이 없다. 스스로 인격이 훌륭하다고 생각한적도 없지만말이다. 왜 이런 생각을 안했을까?? 이 저자는 특히 반성하는 삶이 인간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이라고말한다. 인격을 높이기위해서 반성이라는것을 해야한다. 감사일기처럼 반성일기를 쓰면 어제보다 나은 사람이 될가능성이 있을까란 생각을 해본다.
177p 인간의 무한한 가능성을 신뢰한다.
‘내 안에 무한한 능력이 있다’고 믿는다. 단, 아무리 믿는다 해도 지금 당장 그만한 능력을 발휘할 수는 없으니, 매일 꾸준히 노력해 자신의 능력을 갈고닦아야 한다. 항상 호기심을 갖고 새로운 것을 생각하고 실행하며, 그것을 즐기는 사람이 된다면 누구나 기꺼이 그렇게 할 수 있다.
능력이 무한하다는 말이 능력을 갈고닦을수록 향상된다는 말이다. 능력을 그저 방치하지말고, 매일 꾸준히 노력하는 삶. 오늘 어제보다는 조금 나아진 스스로에게 칭찬도 해주자!
198p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추구하라
오늘보다는 내일, 내일보다는 내일모레를 향해 매일 우리는 변해간다. 5년이라는 세월이 흐르면 무서울 정도의 변화가 이루어진다. 1년이 지나면 그 변화가 엄청나고, 3~4년이 지나면 이미 위대한 ‘창조’가 이루어져 잇다.
내 미래의 목표는 지금과는 달라야하는 행동에 기반한 목표이다. 그러므로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행동해야한다. 3년전만 봐도 나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었다. 무서운 변화를 이끌어내자.
225p 성공할때까지 포기하지 않는다
강렬한 의지, 강렬한 열의, 그렇게 되고 싶다는 강렬한 소망이 동반되어야 비로소 모든일이 이루어진다. 마음의 상태는 어떠한가. 바로 거기에 새로운 일을 성공시키는 중요한 열쇠가 잇다.
‘자신을 위해 무슨 일이 있어도 이건 해내야 한다'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기
나는 사실 포기는 해본적이없는것같다. 이 말은 오히려 도전적이지도 않았다는 말이다. 각을 보고 내가 할수있는 것들로만 말뿐인'도전'을 하면서 낮은 성취를 해왔던것 같다. 정말 내가 이루고자하는 목표를 정말 내가 이루고싶은지 곰곰이 생각해보면서 큰 도전을 성공해보자.
이 책이 사업자선생님께서 쓰신것이라 조금은 입장이 다른것들도 있겠지만
그래도 나의 마음을 단련해 준다는 포인트에서 보면 오랜만에 좋은 책을 읽었다는 생각이 든다.
추천해주신 너나위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반성하라는 구절도 새삼 크게 다가왔고
지금은'성공'을 하기위한 ‘노력’의 부스터를 달아야한다는 점에서도
이 연휴에도 이렇게 글을쓰게 만드시는거겠지?ㅎㅎ
어제보다 나은 ‘나’를 꾸준히 생각하면서 또 투자자로 성장해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많은 분들이 이책을 읽었으면 좋겠다.
주기적으로 힘들때마다 읽을 수 있는 책을 만나서 기분이 좋다!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
치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