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베렐레입니다.
지방투자실전반 1강은 저의 최애, 잔쟈니 강사님의 하락장 지방투자로 10억 버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현재 지방 시장은 하락장에서 회복하지 못한 저평가 시장으로 괜찮은 아파트도 싸므로 좋은 걸 사서 더 벌 수 있고,
적은 투자금으로 저같은 소액투자자가 종잣돈을 불릴수 있으며 이미 전세가가 10년전 가격이라 역전세 리스크가 없는 너무나도 투자하기 좋은 시기라고 하셨는데요.
현재 저는 2호기 투자를 위해서는 종잣돈을 모아야 하는 시기라.. 당장은 투자를 못하지만 잘 배워두고
2호기 투자 시점에 제대로 적용해 봐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강의를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가장 인상적인 내용은 지방투자에서 스스로 확신을 얻는 방법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지방 소액투자는 수익의 크기보다는 적은 투자금으로 수익률을 추구하는 투자기 때문에 환금성이 중요합니다.
→ 구축은 상승 흐름이 늦게 오고, 수리비 포함시 투자금도 애매하므로 연식이 중요도가 높습니다.
→ 따라서 생활권 선호도 보다는 연식 중요도가 더 높으며
→ 적은 투자금으로 매도하고 나와야 하므로 거래가 빈번하고 나름의 거주 수요가 있는 곳이 유리합니다.
수도권처럼 생활권이 좋다고, 대장단지 옆이라고 가격이 다 따라서 오는 것이 아니므로 개별단지마다 선호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방 투자에 있어서 필히 조심해야할 단지의 특징도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 21년 상승장에서 전전고점을 못 넘은 단지
→ 매매가와 전세가가 딱 붙어서 움직이는 단지
→ 현장 임장 결과 선호도가 떨어지는 단지
잔쟈니 튜터님이 강의에서 알려주신 내용을 잘 새기고 이번 임장지에서 선호도 파악을 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