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p 133 인플레이션 상황에서의 끊임없이 오르는 과일값, 달걀값, 생선값 등을 체크하며 추적능력의 더듬이를 발달시켜야 한다.
자본주의에 대한 개념이 일년정도 월부생활을 하면서 생겼다고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나서 많이 부족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명목금리에 대한 확실한 이해가 됐다. 인플레이션이 중요하다는것은 알고 있었지만 항상 관심을 두고 있어야 한다는 생각은 못 하고 있었는데 그게 왜 그렇게 중요한지도 알게됐다.
내 급여가 매해 인플레이션만큼 오르지 않는다면 실질적으로 나는 마이너스 급여였던 것이다.
내 통장에 있는 현금들은 해가 지날 수록 인플레이션과 반비례되면서 가치가 더 떨어질 것이라는 것도 실감했다.
그렇다고 섣불리 아무 투자나 해서는 안되고.. 책에 있는 몇가지 질문에서 내가 생각보다 나에대해 모르고 있다는 것
나를 과대평가 하고 있었다는 것도 알게됐다.
책을 읽으면서 다큐도 봤고 예전 책도 읽어서 크게 얻을게 없을 것 같았는데 내 오만이였다.
내가 모르는 저 편 어딘가에서는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투자하고 돈을 다루는 방법들이 다양하게 발전되고 있다는 것도 알게됐다.
내가 소비하지 않더라도 돈을 가지고 있다는 자체만으로 세금을 내고 있는 거나 마찬가지고, 내가 대출은 받지 않았지만 다른 사람들의 부채까지도 같이 짊어지고 있다는 것도 알게됐다.
월부 시작하고 부동산 관련 책만 읽어서 오랜만에 기본 경제학에 대한 책을 읽은 것 같아서 후반부로 갈 수록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경제 관련된 책도 간간히 읽을 것
인플레이션 경제 뉴스도 챙겨 볼것
댓글
정서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