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8기 47조 프리지아]

23.12.24


안녕하세요? 프리지아입니다.


어느덧 열반스쿨 기초반에서 강의를 듣게된 지 3주가 되었습니다.


월부의 세계에 입성하고 얼떨떨하면서도 설레는 마음으로 강의를 듣고

조원들과의 모임을 하게 된게 바로 엊그제 같기도 하면서

아주 오랜 시간이 지난 듯한 익숙함도 느껴지네요


이 수업을 듣게 되면서, 일반인으로서의 내 삶이 마치 전생에서 있었던 일인 듯 지금은 나날이 새로 태어나는 기분입니다.


1, 2강을 통해 근로소득만 믿고 살아왔던 제가 자본소득의 세계를 알게 되었고,

3강을 통해 구체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기초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부동산 투자의 방식과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래전 첫 집을 마련했던 그 옛날이 생각나면서 정말 무모했구나 하고 후회도 들었습니다.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뭣모르고 몇억짜리 집을 덜커덕 매수하고 10년 넘게 맘 고생했더랬지요)


강의를 통해 선입견을 없애야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살고 싶은 집만이 좋은 집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살고 싶은 집이 좋은 집이며 그것은단순히 직관만으로 판단할 것이 아니라(물론 실력이 늘면 직관적으로도 알 수 있겠지요)

입지와 가격에 의해 비교평가한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함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입지를 평가할 수 있는 객관적인 기준을 통해 철저히 분석하고, 평상 시 앞마당을 많이 만들어 둠으로써 비교평가를 가능하게끔 준비해두는 것이 투자자로서 아주 중요한 일임을 다시한번 알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그 모든 일련의 해야할 일들이 초보자의 마음으로는 아주 어렵고 갈 길이 멀기만 하여

두려움마저도 들지만, 양파링님의 마지막 강의에서의 조언이 제게 큰 힘을 줍니다.


잘하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그냥 지금 해야할 것, 오늘 해야할 일을 해라!

그러다 보면 한계단씩 성장하고 누적되고 언젠가는 목표에 닿아 있겠지요?^^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가고,

성공하는 사람의 행동을 따라하면서 차이점을 공통점으로 만들어라

주우이님의 멘트도 제게 너무나 큰 힘을 줍니다.

혼자 하는게 아니라 함께 함으로써 빨리 가는거 보다 멀리 가는게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내가 먼저 나눈다는 생각으로 동료들에게 다가가야 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부족하지만, 함께 나누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공부하고 실력을 쌓아야겠다는 투지를 갖게 되는 소중한 강의였습니다.


댓글


삼원홍
23. 12. 24. 23:33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늘도 투자자로 보내는 시간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