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라오니즘입니다.
기대하던 지방투자실전반에서 기대하던 운조 튜터님과의 만남이었는데
갑작스런 개인 사정에 의해 함께 하지 못하여 며칠동안 시름시름 앓았습니다.
튜터 님과 제왕즈에게 죄송한 마음이 너무 컸고
아쉬움 또한 너무 컸지만 제왕즈의 튜터링데이 녹화, 녹음 파일로 이 마음을 달래며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사전임보는 입지파트는 바람숲 님, 시세파트는 해피율율이 하셨습니다.
그리고 다른 조원들도 1page 발표를 하셨는데 튜터 님께서 왜 이 장표를 작성했고, 여기서 무엇을 얻었으며, 투자적으로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생각해보라고 튜터 님께서 하셨습니다.
그리고 가치판단에는 정답은 없지만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명확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냥 막연하게 이 단지 좋다, 저 단지는 투자하기 아쉽다 라는 생각만 했었는데 제 생각에 대한 명확한 이유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조원들께서 공유해주신 사임 내용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다음 임보에 적용해서 발전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2. 비교분임
다행히(?) 비교임장지는 제 앞마당이었는데, 튜터님과 다른 조원들의 시각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사실 현재 임장지 도시의 가장 선호하는 지역이 앞마당이 아니어서 그런지 거주민들의 선호도가 명확하게 와닿지 않았는데 비교분임을 통해 그 선호도가 뾰족해졌고 헷갈렸던 임장지 내의 단지 선호도도 정리가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뾰족해진 선호도로 최종임보에 잘 적용해봐야겠습니다.
3. 아쉽지만 아쉽지 않다(?)
함께 하지 못해 아쉽지만 나의 상황에 대해 메타인지할 수 있었던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그러지 말아야지 하면서 열심히 하며 나아가는 동료들에 비해 나의 상황에 의해 뒤처지고 있다는 생각에 의지가 많이 꺾였었지만, 이런 스탠스는 나의 체력만 깎아먹는 것이다,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목표로 나아가야한다는 생각을 하고 튜터 님과 제왕즈의 조언과 위로로 다시 정신을 차릴 수 있었습니다.
진심을 다해 애써주신 운조 튜터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라오니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