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안녕하세요!
월부에서 꾸준히 투자자로 성장하고 싶은
꾸해보입니다 :0
오늘은 따수운
코크드림님의 3주차 강의를 완강하고
완강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실전 투자를 앞두고 있는
모든 투자자라면
대방출 꿀팁을 얻을 수 있는 기회!
(1) 임보 보충 장표 확인& 매임 수리부분 초첨!
2025년까지 1호기를 앞둔 상황에서 코크님의 투자 꿀팁 대방출~ 3강은 나에게 너무나 필요한 강의였다. 3주차 단지분석을 생각하니 막막했었는데 그동안 작성했던 앞마당의 개수를 기준으로 어떤 부분을 더 추가하면 좋을지 확실하게 짚어주셔서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디벨럽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매임시 집 수리 부분의 구체적인 위치와 가격을 한번에 정리해주셔서 이번 앞마당 매임 때는 수리 조건을 꼼꼼히 확인한 후 부동산 사장님께 넌지시 수리 가격만큼 협상가를 던져보는 것까지 실행해보고 싶어졌다.
BM 단지분석 완료에 중점(각 목차별 임보를 쓰는 이유 + 기존 앞마당과 비교장표 추가 + 내 투자 결론 쓰기 연습)
수리 부분으로 협상 던져보기
(2) 두발 뻗고 자는 투자를 하라.
열기에 이어 실준에서도 너바나님, 너나위님, 코크님 모든 멘토님들의 투자에 대한 공통된 관점은 바로 “잃지 않는 투자”이다. 코크님의 투자 원칙은 “발 뻗고 자는 투자”라고 말씀하시며 본인은 절대 무리해서 투자하지 않았기에 10년 동안 부동산 사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다고 말씀해주셨다.
역시. 조급함과 욕심이 투자에서 제일 경계해야 할 대상이다. 현재 규제 때문에 나도 조급한 마음이 있었는데 나는 가치를 보고 있는 걸까? 가격만 보고 있지는 않을까? “가치 투자”의 의미에 대해 다시 떠올릴 수 있었다.
두 발 뻗고 자는 투자를 하자. 절대 잃지 말자.
(3) 임장보고서 결론파트 작성하고 매코 넣기.
임보를 작성하면서 늘 어려운 점은, 단지 분석과 매임을 연결짓고 그리고 중요한 내용을 추려 결론까지 작성하는 것이다. 저번 달에는 단지분석에 초점을 맞추어 앞마당 내 거의 모든 단지를 분석해보았고, 이번 달은 매임에 초점을 맞추어 평일 매임을 진행하고 있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매임 내용이 휘발되지 않도록, 매임 매물들을 그때그때 정리하고 꼭 내 투자금에 맞는 결론 파트까지 정리해야겠다. 그래서 ‘무조건 매코 넣는다!’라는 생각으로 매임에 집중, 또 집중할 것!
BM 평일 매임 잘 해내고 있다. 앞마당이 집에서 좀 멀어서 평일 회사에서 바로 출발할 수 있도록 전임+매임 미루지 않기. 매임 매물 그때그때 정리하고 1등 뽑기. 1등 물건 모아 임보에 꼭꼭 작성하기.
실준반도 어느덧 반환점을 돌아 3주차 마무리, 4주차에 접어들고 있다.
남은 시간 좀 더 힘내보기!! 해낸다. 해낸다. 해낸다.